오강리정미소, 창평면 취약계층 위해 쌀 100포 기탁
창평면은 지난 12일 오강리정미소(대표 김상오)가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쌀 10kg 100포(약 330만 원 상당)를 기탁했다고 밝혔다.이번 기탁은 2021년부터 4년째 이어지고 있는 나눔 활동으로, 전달된 쌀은 홀로 사는 어르신과 장애인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김상오 대표는 “작은 정성이지만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
▲ 민생회복 소비쿠폰 전담TF팀 현안회의 사진광주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14일 “새 정부에서 경제 활성화 특단 조치로 시행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의 원활한 지급을 위해 오는 21일부터 가용 인력을 포함해 모든 행정력을 집중 동원한다”고 밝혔다.
또 소비쿠폰이 지급되는 날부터 한달 동안 하루 평균 100여명의 공무원을 순환 투입해 소비쿠폰 신청‧지급과 관련한 업무를 처리하고, 구청에 별도로 민생회복 소비쿠폰 콜센터를 만들어 운영하기로 했다.
● 지급 첫날부터 4주간 총력= 남구는 오는 21일부터 8월 14일까지 4주간 많은 업무가 몰릴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특히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접수 첫날인 21일부터 2주간의 시기는 최정점에 이를 것으로 보이며, 신청자가 많다 보니 첫 1주일 동안만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요일제를 적용해 신청을 받는다.
이에 따라 남구는 오는 21일부터 하루 평균 100명 가량을 관내 17개동 행정복지센터에 투입해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에 나설 방침이다.
특히 주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소비쿠폰을 신청한 날 즉시 현장에서 선불카드를 지급하는 것을 목표로 관련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이를 위해 구청 내 각 부서에서는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오전과 오후에 근무할 지원 인력을 각각 2명씩 파견하고, 17개동 행정복지센터에서도 전담 인력을 1명씩 배치하기로 했다.
● 궁금한 사항 ‘콜센터로’= 민생회복 소비쿠폰 콜센터는 구청 7층 소회의실에 마련된다. 소비쿠폰 지급과 관련한 불편 사항을 처리하기 위한 곳으로, 1차 지급이 시작되는 오는 21일부터 2차 지급 완료일인 10월 31일까지 운영한다.
콜센터에서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TF팀 소속 지급 결정팀과 총괄 운영팀, 행정지원팀 인력을 비롯해 전화 상담원까지 13명이 상시 근무한다.
주민들에게 신청 방법을 비롯해 선정 기준과 사용처 등에 관한 사항을 전화로 안내하며, 콜센터 전화번호는 ‘607-7900’번이다.
●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선불카드’ 지급= 민생회복 소비쿠폰은 온‧오프라인 2가지 방식으로 신청할 수 있다. 스마트 기기 사용이 익숙한 주민들은 카드사 홈페이지‧앱을 이용하면 편리하게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
스마트폰과 컴퓨터 사용에 익숙하지 않거나,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은 주거지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방문 신청자에게는 선불카드가 지급된다.
이밖에 정부와 지방자치단체에서는 민생회복 소비쿠폰과 관련한 스미싱 피해 예방을 위해 문자 메시지를 일체 발송하지 않기 때문에 지역 주민들께서는 정부와 카드사, 지역화폐사를 사칭한 문자 메시지를 각별히 주의할 필요가 있다.
남구 관계자는 “민생경제 회복을 위한 소비쿠폰인 만큼 지역사회에서 소비 활동이 촉진될 수 있도록 관련 업무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2025년 문화예술 지원사업 성과 전시 개최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사장 이순열)은 2025년 한 해 동안 지역에서 진행된 문화예술 지원사업의 성과를 공유하는 전시《56개의 결실 : 나눔으로 잇다, 풍요로 확장하다》를 12월 16일(화)부터 빈집 예술공간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전시는 지역 예술인의 창작 활동을 조명하고 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재...
다가구·오피스텔도 층간소음 방지정책 지원 받는다
[뉴스21 통신=최세영 ]▲ 울산광역시청전경울산시가 추진하는 층간소음 방지 대책의 대상을 기존 공동주택에서 다가구주택과 오피스텔 등 공동주거시설로까지 넓히는 조례안이 발의됐다. 권태호 울산광역시의회 의원은 층간소음 대응체계를 전면적으로 보완하는 내용의 ‘울산광역시 공동주택 층간소음 방지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동대문구,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 나눔 릴레이 활발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는 ‘2026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캠페인을 전개하며 구 전역에서 나눔 릴레이가 이어지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구는 구청 1층 로비에 설치한 ‘사랑의 온도탑’을 통해 내년 2월 14일까지 3개월간 성금 14억7000만 원을 목표로 겨울 나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삼육보건대학교와 아드라코리아, .
동대문구, 서울한방진흥센터 족욕장 겨울철 상시 체험 공간으로 개편
서울 동대문구는 서울한방진흥센터가 겨울철에도 약초 족욕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시설을 손보고, 족욕장을 사계절 체험 공간으로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센터는 관람객 수요 증가에 따라 내부 유리문 설치와 열선·난방 공사를 진행해 외부 기온과 관계없이 체험이 가능하도록 개선했다.이번 시설 보강으로 족욕장은 계절에 구애받..
마포구, ‘댕댕이 크리스마스 페스타’ 개최… 반려견과 함께 연말 추억
서울 마포구는 연말을 맞아 12월 16일부터 31일까지 난지한강공원 마포반려동물캠핑장에서 ‘댕댕이 크리스마스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에서는 반려견 산타복과 크리스마스 의상 체험, 트리 장식 포토존, 가족 참여형 레크리에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참가자들은 캠핑장 곳곳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SNS 후.
서울 은평구, ‘2026 삼각산금암미술관 은평 공예 공모전’ 개최
서울 은평구는 국내외 우수 및 신진 공예가를 대상으로 ‘2026 삼각산금암미술관 은평 공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K-전통미의 재발견’과 ‘자연과 공존하는 한(韓) 공예’ 두 분야로 나뉘어 진행되며, 전통미와 현대적 해석, 친환경·생태 공예 작품을 모집한다.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
포천시, 시민 건강 위해 ‘동계맞춤형 육상트랙’ 개장
포천시는 13일 포천종합운동장 육상트랙에 설치한 ‘동계맞춤형 육상트랙’ 개장식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이번 사업은 겨울철 한파로 야외 운동이 제한되는 문제를 해소하고 시민과 육상인의 체력 관리와 경기력 향상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트랙 전 구간에 비닐 터널을 설치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며, 총 400m 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