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대구시이날 행사는 달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주관하고 12개 기업체가 참여해 29명의 여성을 채용할 예정으로, 현장 면접 후 바로 채용하는 직접채용(9개업체*24명)과 구직자를 해당 기업에 추천하는 간접채용(3개업체**5명)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 현장면접(9개 업체) : 브이성형외과, 본느마망산후조리원, 더하다한방병원, 침산탑요양원, 사랑모아요양원, 감천복지재단 붓다의집, A+제일좋은재가복지센터, 주식회사세종경영연구소, 보광병원
** 간접채용(3개 업체) : 리팅성형외과, 수성중동병원, 주식회사 휴넷 대구지사
채용 모집 직종은 간호사, 영양사, 조리사, 사회복지사, 물리치료사, 요양보호사, 총무사무원 등으로 다양하다.
현장에서는 개개인의 경력과 연령, 경력단절 기간 등을 고려한 1:1 맞춤형 취업상담, 구인·구직정보 및 직업훈련과정 안내 등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운영한다.
또한, 부대행사로 지문적성검사, 지원서 컨설팅, 직업흥미카드검사, 경력단절예방 응원이벤트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당일 현장 방문이 어렵다면 달서여성새로일하기센터(☎053-285-1331)로 문의하면 경력, 연령, 희망 직종 등을 고려한 맞춤형 직업상담과 취업 연계는 물론 취업 후 사후관리 서비스도 함께 받을 수 있다.
한편, 올해 굿잡카페는 총 10회로 운영할 계획이며, 상반기 총 5회를 진행한 결과, 구직등록 675명, 64개 기업체 참가, 현장면접 242명 등 여성 구직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