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원도민 크루즈 체험단 성공 마감, 9.4 대 1 경쟁률 기록
○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는 도민에게 크루즈 체험 기회 제공을 통한 크루즈관광 붐 조성을 위해 ‘도민 크루즈체험단’ 200명을 모집했다.
○ 지난 6월 11일부터 24일까지 모집한 체험단은 총 1,880명이 응모하여 9.4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크루즈 관광에 대한 도민들의 높은 관심을 체감할 수 있었다.
○ 7월 4일 체험단 최종 선정을 마치고 강원특별자치도는 상품운영 여행사와 예상을 뛰어넘는 참여 열기에 ‘신청 기회를 놓쳤거나, 선정되지 못한 도민’을 위한 특별 우대 방안을 논의하였다.
□ 특별한 도민만을 위한 특별한 할인 혜택 추가 제공
○ 7월 7일부터 강원특별자치도민은 30% 할인된 가격으로 크루즈 관광상품을 신청할 수 있는 한 번의 기회가 더 생기게 되었다.
신청은 상품운영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 참여링크 http://www.lottetour.com/evtDetail?evtCd=D99H250906A4003 (PC)
http://m.lottetour.com/evtDetail?evtCd=D99H250906A4003 (모바일)
○ 이번 할인 행사는 광역자치단체와 여행업계가 협력해 지역민의 관광 접근성을 높이는 새로운 모델로 평가할 수 있다. 이번 크루즈체험단과 특별 할인을 통한 크루즈관광 붐 조성이 성공할 경우, 다른 지자체들도 유사한 협력 모델을 도입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하고 있다.
○ 강원특별자치도 글로벌본부장은 “이번 기회를 통해 더 많은 도민들이 크루즈 여행에 참여함으로써, 속초항이 국내 대표 크루즈 출항지로 자리매김하고, 이를 계기로 전국적인 크루즈 관광 수요가 속초로 집중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이어 “지역 소상공인과 관광업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나아가 강원 동해안은 물론 도(道) 전체의 관광산업 활성화로 이어지는 마중물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