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 비대위원장은 "안 의원은 이공계 출신으로서 의사, 대학 교수, IT 기업 CEO를 두루 경험하신 분으로 과감한 당 개혁에 최적임자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당 내외 다양한 인사들을 혁신위원으로 모시고 혁신 논의를 집중적으로 속도감 있게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들께서 공감할 수 있는 획기적이고 포괄적인 혁신안을 마련해서 새로운 당 지도부와 함께 강력하게 추진해 나가겠다"며 "구호가 아닌 실천으로 말이 아닌 행동으로 당의 변화를 보여드리겠다"고 약속했다.
송 비대위원장은 안철수 혁신위의 혁신안을 조건 없이 받을 것이냐는 질문에 "혁신위의 활동 방향과 운영 방안에 대해서는 지금 작업을 하고 있는 중"이라며 "혁신위원들을 선정하는 데 집중하도록 하겠다"며 즉답을 피했다.
이어 "그동안 당의 특별위원회 형식으로 기구를 만들었을 때 당의 의사결정 체계 내에서 아마 운용해 온 사례가 있을 것 같다"며 "그 부분을 고려해서 운영을 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송 비대위원장은 차기 전당대회에서 선출된 당 대표가 혁신안을 받지 않으면, 혁신이 무산될 수 있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혁신위 활동 기간의 제한은 분명히 있을 것"이라면서도 "그러나 혁신을 하자고 하는 의지에 있어서는 시간의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이번 전당대회 과정도 대표와 최고위원 후보자들이 혁신을 하기 위해서 각자 많은 생각들이 있을 것이고, 그런 부분들을 다 모아서 새로운 당 지도부와 함께 잘 실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송 비대위원장은 취임 일성으로 윤석열 전 대통령의 12.3 비상계엄에 대해서도 사과했다.
송 비대위원장은 "작년 12.3 불법 비상계엄과 이로 인한 대통령 탄핵, 대선 패배에 이르기까지 국민 여러분께 많은 실망을 끼쳐드렸다"면서 "국민의 뜻을 온전히 받들지 못한 책임을 통감하면서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과오를 다시는 반복하지 않겠다는 성찰과 각오를 새기고 또 새기면서 다시 시작하겠다"며 "오로지 국민의 뜻을 기준으로 국민의 마음을 푯대로 삼아서 나아가겠다"고 강조했다.
송 비대위원장은 "이재명 정부가 출범한 지 채 한 달이 안 되었지만, 국정 이곳저곳에서 경고등이 켜지기 시작했다"며 "야당다운 야당으로 거듭나서 비판과 견제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겠다"고도 약속했다.
또, 유능한 정책 전문 정당으로 거듭나겠다면서 ▲미래 첨단산업 육성 정책 ▲청년 희망 정책 ▲취약계층 돌봄 정책 등 3대 중점 정책 분야를 중심으로 당의 정책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