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뉴스 영상 캡쳐매일 생방송 뉴스를 진행했던 스튜디오.
10개월 째 조명을 켜지 못하고 있다.
10달 째 월급을 못 받은 직원들은 아르바이트 전선에 나섰다.
TBS 재원의 70%를 차지하던 서울시 지원 중단이 결정적이었다.
2022년 서울시의회는 지원조례를 폐지했고, 지난해 9월에는 서울시 출연 기관 지위도 해제됐다.
광고, 협찬을 끌어모아 올해 16억여원을 마련했지만, 지출액은 15억원이 넘는다.
지난달 기준 TBS의 재산은 7천8백만원이 전부였다.
출연 기관 지위 해제로 지원은 중단됐지만, TBS 대표 임명권은 여전히 서울시에 있다.
10개월째 대표 임명을 미뤄온 오세훈 서울시장은 최근 TBS 구성원들의 책임을 물었다.
서울시가 TBS를 출연 기관으로 재지정하든, 매각하든 길을 찾아줘야 한다는 지적이 나온다.
국정기획위원회는 지난 1일 TBS를 방문한 뒤 정상화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보성군, 농기계 자격증 취득 교육생 모집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은 오는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굴착기, 지게차, 초경량비행장치(드론) 등 3개 기종에 대한 자격증 취득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농업 현장의 기계화 확대에 따라 늘어나는 농기계 사용에 대응해 전문자격이 필요한 장비를 안전하고 합법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육..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