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대전 중구청대전 중구 문화2동(동장 강민)은 지난 27일, 대전서문교회(담임목사 김용환)에서 관내 저소득 이웃을 위해 ‘사랑의 육개장’ 100그릇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나눔은 무더운 여름철을 맞아 어려운 이웃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돕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교인들이 정성껏 준비한 육개장은 저소득층 100세대에 따뜻한 마음과 함께 전달될 예정이다.
대전서문교회는 매년 여름철 삼계탕, 겨울철 김장김치 나눔 봉사는 물론, 인근 중·고등학교 학생 20명에게 정기적인 장학금 후원도 이어오며 지역사회에 온정을 나누고 있다.
김용환 담임목사는 “어려운 이웃들이 사랑과 정성이 담긴 육개장을 드시고 건강하게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강민 동장은 “매년 소외계층을 위해 지속적인 나눔과 관심을 보내주시는 대전서문교회에 깊이 감사드리며며,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지역공동체가 더욱 확산되도록 행정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답했다.
아산시 ‘2025 청년들이 만드는 아산 페스티벌’ 성료
[뉴스21 통신=이종수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28일 순천향대학교 앞 청년문화거리 일원에서 ‘청춘, 골목을 밝히다’를 주제로 ‘2025 청년들이 만드는 아산 페스티벌’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아산시와 순천향대학교, 신창면 대학가발전협의회가 협력해 추진한 행사로, 대학가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
예산군, 고령 은퇴농업인 농지이양 시범사업 참여 ‘활발’
[뉴스21 통신=이종수 ] 예산군이 고령 은퇴농업인의 안정적인 노후와 청년 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 기반 마련을 위해 ‘충남형 고령 은퇴농업인 농지이양 활성화 시범사업’을 적극 추진하며, 지역 농업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군에 따르면, 2024년 7명을 시작으로 2025년에는 35명이 신청하는 등 현재까지 총 42명의 고령 농업...
예산군, 2025 추사국제학술대회 개최
추사국제학술대회 포스터[뉴스21 통신=이종수 ]예산군은 충청남도와 함께 오는 11월 3일 덕산면 스플라스 리솜 대연회장에서 ‘2025 추사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조선 후기의 대표적 학자이자 예술가인 추사 김정희 선생의 학문과 예술세계를 조명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군과 충청남도가 공동 주최하고 충청...
세종특별자치시 ,과학과 예술·체험의 만남, 세종과학콘서트 개최
[뉴스21 통신=이종수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내달 1일과 8일 이틀간 과학기술에 공연예술·체험을 접목한 세종과학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지난 6월 열린 상반기 콘서트에 이어 추가 개최하는 행사로, 시민들에게 과학적 사고와 문화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선 1일에는 아름동 행복누림터에서 유튜브 ‘안될.
아산시먹거리재단·온새미로목장우유, 기초푸드뱅크에 우유 기부
[뉴스21 통신=이종수 ]아산시 기초푸드뱅크는 개인이나 기업으로부터 식품 및 생활용품을 기부받아 지역의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복지기관이다. 이번 기부는 지역사회에 “건강하고 신선한 식재료를 나누고 싶다”는 두 기관의 뜻이 모여 이루어졌다. 기부에 참여한 온새미로목장우유는 ‘자연 그...
북한산, 백운대의 비경
2025 속초 설악산 단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