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은 23일, 장흥군 노인복지관에서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함께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건강 지원 물품 전달식과 체력 측정 행사를 개최했다.
장흥군 노인복지관과 연계한 이번 행사는 스포츠 복지 증진을 위한 국민체육진흥공단의 대표 지역 연계사업 목적으로 진행됐다.
스포츠 인프라가 열악한 지역에 방문하여 어르신에게 건강 체력 측정과 의료 상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행사에서는 어르신들의 면역력 증진과 건강한 일상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농어촌 상생협력 기금 전달식(200만 원 상당의 홍삼건강 제품)이 이뤄졌다.
더불어 30여 명의 어르신을 대상으로‘국민 체력 100’프로그램의 일환인 체력 측정 및 정형외과 전문의의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위한 맞춤형 건강 상담이 함께 이뤄져 어르신들의 호응을 얻었다.
부대행사로 장흥군보건소가 함께 참여해 치매예방검사, 심뇌혈관 예방 검사(혈압, 혈당, 콜레스트롤 지수) 등을 진행해 어르신들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점검하는 의미 있는 시간도 마련되었다.
장흥군 관계자는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위해 민관이 협력하여 다양한 지원과 프로그램을 펼쳐나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를 강화 및 시너지 창출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지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