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종합사회복지관(관장 양은희)은 2025년 6월 25일(수). 6.25 전쟁 75주년을 맞이한 날에 대덕읍에서 정남진 사랑 나눔 봉사대의 두 번째 활동을 시작으로 지역 주민을 위한 본격적인 봉사활동을 이어갔다. 이날 활동에는 자원봉사자 130여 명이 참여하여, 다양한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며, 이웃에 관한 관심과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였다.
특히 6.25 전쟁의 아픔과 희생을 기억하는 이날, 봉사자들은 이웃과 공동체를 위한 헌신과 연대의 의미를 되새기며, 세대 간 정서적 소통과 따뜻한 돌봄을 실천하는 뜻깊은 시간을 만들었다.
정남진사랑나눔봉사대는 일상생활과 밀접한 분야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활밀착형 통합 봉사 프로그램으로, 총 19개 분야로 구성되어 있다. 주요 활동 분야에는 다음과 같다. △정리 수납 △집수리 △이동 목욕 △이동 빨래 △가전제품 수리 △밑반찬 배달
△보일러 수리 △방충망 수리 △전기·가스안전관리 △칼갈이 △이미용(커트, 염색) △이동치과 진료 △통합검진 진료 △안경 수리 △소방 점검 △치료사 △스포츠 테이핑 등이다.
이처럼 다양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주민들은 생활 속 불편을 한 번에 해소할 수 있는 맞춤형 복지 모델을 경험할 수 있으며, 단발성 봉사에서 그치지 않고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운영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데 의의를 두고 있다.
장흥종합사회복지관(관장 양은희)은 ‘정남진 사랑 나눔봉사대’를 통해 장흥군민 모두가 다양한 복지서비스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시대 변화에 맞춘 주민 중심의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