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강원도청□ 강원특별자치도(도지사 김진태)는 6월 25일(수) 오후 1시, 영월군 종합사회복지관에서 65세 이상 어르신 180여 명을 대상으로 안전사고 예방과 안전의식 향상을 위한 ‘실버 안전문화 콘서트’를 개최한다.
□ ‘실버 안전문화 콘서트’는 도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매년 4회 정기적으로 열리는 행사로, 올해 첫 번째 일정은 영월군과 함께 지역 어르신을 위한 맞춤형 안전문화 체험의 장으로 마련되었다.
□ 이번 콘서트에서는 영월소방서 소방안전강사와 찾아가는 도민 안전교육 전문강사가 진행하는 심폐소생술 실습 및 생활밀착형 안전교육, 국악창작그룹 ‘자락’과 설장구 공연팀 ‘봄내모리’의 어르신 맞춤형 문화공연 등 다채롭고 유익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 본 행사에 앞서 영월군과 한국한센복지협회가 함께하는 ‘안전문화 체험부스’도 운영된다. 행사장 내에서 혈압 측정, 피부질환 진료, 건강 상담 등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 김규하 강원특별자치도 안전정책과장은 “실버 안전문화 콘서트는 어르신들의 안전 역량을 키우는 동시에 즐거움을 더하는 복합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안전 취약계층을 위한 찾아가는 안전문화 활동을 지속 확대하여, 도내 안전사각지대를 해소하고 도민의 일상 속 안전문화 정착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