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속초시속초시 대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정헌수)는 관내 고독사 예방 및 복지 안전망 구축을 위하여 고독사 위험군, 복지 사각지대 위기가구 등 취약계층 10가구를 대상으로 ‘사랑나눔 행복가득 밑반찬 및 영양식 지원사업’을 올해 내년 4월까지 지속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속초시 이웃연대 희망나눔운동기금 공모사업으로 확보한 431만 원을 활용하여 추진됐다. 협의체 위원들은 매월 2회 직접 대상자의 가정을 방문해 6종의 밑반찬과 국, 영양식(뉴케어)을 전달할 예정이다.
‘사랑나눔 행복가득 밑반찬 및 영양식 지원사업은’은 단순히 식사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어르신들의 건강 상태와 안부를 정기적으로 확인하고 식생활 개선 및 영양 불균형 해소를 돕는 데 중점을 둔다.
정헌수 위원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정기적인 안부 확인으로 위기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비하고, 나아가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며 고독사라는 사회적 문제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여 지역사회에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복지 안전망을 더욱 촘촘하게 구축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대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5월 가정의 달에 85세 이상 독거 어르신 과일꾸러미 및 식료품 지원사업을 시작으로 폭염 취약계층 냉감이불 지원사업, 화채마을 빨래방 세탁서비스 사업 등 지역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하며 지역사회의 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