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EC 열리는 경주가 첨단기술로 만든 영화 거리로 변한다
경상북도는 29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5일간 경주 황리단길 일원에서 ‘에이아이(AI)‧엑스알(XR) 골목영화관’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2025 에이펙(APEC) 정상회의 개최 시기에 맞춰 열리며, 첨단기술과 문화예술이 융합된 경북형 미디어 축제로 마련됐다. 골목영화관은 ‘경상북도 국제 에이아이(AI)·메타버스 영상제(GAMFF)’...
▲ 지난 19일 6.25참전유공자회 군산시지회가 신천지자원봉사단 전북연합회에 감사패 수여식을 하고 단체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대한민국 6.25참전유공자회 전북특별자치도지부 군산시지회(회장 이순성)가 신천지자원봉사단 전북연합회(연합회장 최중일·이하 전북연합회)에 19일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날 6.25참전유공자회 군산시지회와 신천지자원봉사단 전북연합회 관계자들이 참가한 가운데 군산 보훈회관에서 감사패 수여식이 진행됐다.
▲ 6.25참전유공자회 군산시지회가 신천지자원봉사단 전북연합회에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6.25참전유공자회는 그동안 전북연합회가 6.25전쟁과 그로 인한 희생을 잊지 않도록 매년 보훈 행사를 열고 반찬 지원 봉사 등을 해온 것에 대해 감사하다는 의미를 담아 감사패를 수여했다.
6.25참전유공자회 군산시지회 이순성 회장은 “전북연합회는 그동안 평소 투철한 애국 평화수호 정신으로 온 마음을 담아 매년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왔다”며 “특히 ‘나라사랑 평화나눔’ 행사 초대와 독거노인과 많은 회원에게 반찬지원 및 김장 봉사를 해줘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감사패를 전달했다.
전북연합회 관계자는 “나라를 위해 헌신한 유공자들의 헌신과 공로로 우리가 이 자리에 있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국가유공자들을 예우하고 기억할 수 있는 활동을 꾸준히 펼쳐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전북연합회는 지난 10일 국가유공자 50명을 초청해 임실 호국원에서 보훈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현충탑 참배와 묘역 정리 봉사활동에 이어 점심 대접과 함께 감사 손 편지 전달, 붕어섬 탐방 걷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한미 정상회담] 이 대통령, "방위비 늘리겠다"… "핵잠 연료 공급 결단해달라"
[뉴스21 통신=추현욱 ]이재명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정상회담 안보협상에서 방위비 증액을 약속했다. 이 대통령은 핵추진 잠수함의 연료 공급도 공개 요청했다. 조선업을 중심으로 한 경제협력 확대 및 한미동맹 강화에 대한 의지도 피력했다. 인공지능(AI), 바이오 등 첨단과학 분야에서 양국의 동맹 강화를 위한 협정도 체..
APEC 열리는 경주가 첨단기술로 만든 영화 거리로 변한다
경상북도는 29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5일간 경주 황리단길 일원에서 ‘에이아이(AI)‧엑스알(XR) 골목영화관’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2025 에이펙(APEC) 정상회의 개최 시기에 맞춰 열리며, 첨단기술과 문화예술이 융합된 경북형 미디어 축제로 마련됐다. 골목영화관은 ‘경상북도 국제 에이아이(AI)·메타버스 영상제(GAMFF)’.
군위군, ‘2026년도 조사료전문단지 조성사업’최종선정
군위군은 28일 ‘2026년도 조사료 전문단지 조성’국비 공모사업에 1개소가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조사료 전문단지 조성사업’은 고품질 국내산 조사료의 안정적 공급을 위해 사일리지 제조비, 종자 구입비, 퇴·액비 및 기계·장비 구입비를 지원하는 농림축산식품부 공모 사업으로 전문단지 지정 이후 5년 이상 조.
의성 단촌면, 제7회 단촌역 은행나무 문학광장 시낭송회 개최
의성군(군수 김주수) 단촌면은 지난 10월 25일(토) 오후 2시 30분 단촌역 광장에서‘제7회 단촌역 은행나무 문학광장 시낭송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단산문화센터가 주관하고 △단촌면 △단촌면주민자치회 △단촌초등학교 △한국문화분권연구소 △배롱나무독서회가 후원해 진행됐다. 단촌역은 1940년 개통되어...
강릉 사천진해변(사천뒷불해수욕장) 일출
양문석 의원, "김건희, 창덕궁 인정전 어좌에 구두 신고 앉아"
[뉴스21 통신=추현욱 ]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양문석 의원이 "2023년 2월 김건희 씨가 창덕궁을 방문했을 당시 구두를 신은 채로 인정전 어좌에 앉았다"고 주장했다.양 의원은 오늘 국회에서 열린 문화체육관광부 대상 종합감사에서 "제보를 받은 내용"이라며 "당시 2월이 겨울이어서 김 씨가 슬리퍼로 ...
엔비디아 젠슨 황 "韓에서 매우 기쁜 발표 있을 것" 예고
[뉴스21 통신=추현욱 ]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계기로 한국을 방문한다고 알려진 미국 엔비디아의 젠슨 황 최고경영자(CEO)가 한국 기업들과 협업을 예고했다.젠슨 황은 28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에서 열린 그래픽처리장치 기술 컨퍼런스(GTC)에서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등 한국 기업들과 어떤 협력을 기대하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