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뉴스 영상 캡쳐고층 아파트와 상업 시설이 즐비한 텔아비브 인근 위성 도시가 처참히 부서졌다.
잔해 사이로 구조대가 쉴새 없이 지나간다.
이란이 폭격한 민간 지역 상황이라며 이스라엘군이 공개한 영상이다.
이날 오전에 이란은 이스라엘 남부 바르셰바의 민간 병원을 공격해 환자 등 수십 명이 다쳤다.
이스라엘군은 이스라엘 중부 지역에 떨어진 이란의 탄도 미사일 중 최소 한 발이 집속탄 탄두를 장착했다고 밝혔다.
집속탄은 탄두 하나에 수십 개에서 수백 개 상당의 작은 폭탄이 들어 있어 살상력이 큰 탓에 비인도적이란 비난을 받는 무기다.
그러면서, 이란 테헤란에 있는 내부 보안 기관의 특수 부대 본부를 공격했다고 밝혔다.
이스라엘이 연일 이란 핵시설을 타격하면서, 방사능 오염에 대한 주변국의 우려도 커지고 있다.
이스라엘은 특히 걸프 해역의 부셰르 원전을 공격했다고 밝혔다가 정정하며 공격 여부를 확인하지 않아 불안감을 키우고 있다.
부셰르 원전을 직접 지은 러시아 측은, "해당 원전이 공격받을 경우 체르노빌에 비견할 재앙이 벌어질 것"이라며, "이는 악을 넘어서는 일" 이라고 경고했다.
부셰르 원전이 폭발하면 걸프 지역 국가들이 3일 안에 식수가 고갈된다는 분석도 있다.
한편,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이란 공격 승인 여부에 전 세계의 촉각이 집중된 가운데, 영국 또한 자국령인 디에고 가르시아 기지에서 미국 전투기 출격을 허용할지를 고심 중이다.
아산시 ‘2025 청년들이 만드는 아산 페스티벌’ 성료
[뉴스21 통신=이종수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28일 순천향대학교 앞 청년문화거리 일원에서 ‘청춘, 골목을 밝히다’를 주제로 ‘2025 청년들이 만드는 아산 페스티벌’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아산시와 순천향대학교, 신창면 대학가발전협의회가 협력해 추진한 행사로, 대학가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
예산군, 고령 은퇴농업인 농지이양 시범사업 참여 ‘활발’
[뉴스21 통신=이종수 ] 예산군이 고령 은퇴농업인의 안정적인 노후와 청년 농업인의 안정적인 영농 기반 마련을 위해 ‘충남형 고령 은퇴농업인 농지이양 활성화 시범사업’을 적극 추진하며, 지역 농업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군에 따르면, 2024년 7명을 시작으로 2025년에는 35명이 신청하는 등 현재까지 총 42명의 고령 농업...
예산군, 2025 추사국제학술대회 개최
추사국제학술대회 포스터[뉴스21 통신=이종수 ]예산군은 충청남도와 함께 오는 11월 3일 덕산면 스플라스 리솜 대연회장에서 ‘2025 추사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조선 후기의 대표적 학자이자 예술가인 추사 김정희 선생의 학문과 예술세계를 조명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군과 충청남도가 공동 주최하고 충청...
세종특별자치시 ,과학과 예술·체험의 만남, 세종과학콘서트 개최
[뉴스21 통신=이종수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내달 1일과 8일 이틀간 과학기술에 공연예술·체험을 접목한 세종과학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는 지난 6월 열린 상반기 콘서트에 이어 추가 개최하는 행사로, 시민들에게 과학적 사고와 문화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선 1일에는 아름동 행복누림터에서 유튜브 ‘안될.
아산시먹거리재단·온새미로목장우유, 기초푸드뱅크에 우유 기부
[뉴스21 통신=이종수 ]아산시 기초푸드뱅크는 개인이나 기업으로부터 식품 및 생활용품을 기부받아 지역의 저소득층과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들에게 전달하는 복지기관이다. 이번 기부는 지역사회에 “건강하고 신선한 식재료를 나누고 싶다”는 두 기관의 뜻이 모여 이루어졌다. 기부에 참여한 온새미로목장우유는 ‘자연 그...
북한산, 백운대의 비경
2025 속초 설악산 단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