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과 지방의 아파트 매매가격 양극화가 갈수록 심화되고 있는 모습이다. 서울 강남권 재건축 아파트의 오름세는 계속되고 있지만 지역산업 경기가 침체된 지방은 하락세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한국감정원은 5월 9일 기준 전국 주간 아파트 매매가격이 2주 연속 보합세를 보이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지역별로 서울은 전주(0.05%)보다 0.01%포인트 오른 0.06% 상승을 기록했다. 강남권 재건축의 인기가 지속되면서 강남구 0.19% 서초구 0.15%의 상승폭이 두드러졌다. 영등포구도 전세가격 상승에 따른 매매전환 수요가 늘어나며 0.12% 올랐다.
반면 지방은 2주 연속 0.03% 하락을 유지했다. 지난달 25일 91주만에 처음 하락세(-0.02%)를 보인 제주는 그 후 2주간 보합세를 보이고 있으며 경북 -0.21% 충남 -0.07% 대구 -0.07%의 하락세가 높게 나타났다.
한편 전세는 주택시장의 불확실성과 대출심사 강화로 인한 매매수요 약세 등으로 인해 전주(0.04%)보다 상승폭이 0.01%포인트 확대돼 0.05%를 기록했다.
서울은 뉴타운지역의 신규 아파트를 중심으로 전셋값 상승이 이어지고 있는 서대문구(0.14%)와 동대문구(0.12%) 등이 상승을 이끌어 평균 0.07% 올랐다. 지방은 세종(0.24%)과 부산(0.1%)의 상승이 두드러졌지만 조선업 경기 침체로 상승폭이 줄어든 울산(0.06%) 등으로 인해 평균 0.03% 올랐다.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대비 생태복원 중인 삼산·여천매립장 등 주요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홍유준)는 29일(수) 제8대 울산시의회 마지막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현장 중심의 실효성 있는 감사 준비를 위해 울산광역시립노인요양원, 삼산·여천매립장 등 주요 현장을 방문해 점검했다. 먼저, 위원들은 개원 24년차에 접어든 울산광역...
지능형 과학실 온(ON)’ 디지털 과학교육 혁신 가속화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 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29일 북구 호계고등학교 지능형 과학실에서 ‘지능형 과학실 온(ON)’을 활용한 디지털 탐구 중심 과학 수업을 공개했다. ‘지능형 과학실 온’은 학생 중심의 탐구 활동을 지원하는 온라인 매개체(플랫폼)로, 감지기(센서)와 ...
제22회 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
김상태 북구의장,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애로 청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 - 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김상태 의장이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간담회를 갖고 청소년 정신건강 및 위기 지원 체계 강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김 의장은 29일 북구 신천동 소재 센터를 방문해 신수정 센터장 및 청소년상담사들과 간담회를 갖고 센터 관련 사업 현황 및 센터 운영 애로사항을 듣는 시간..
파주시, 황사 재난대응 모의훈련 실시 완료
파주시는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제35조에 따라 황사 재난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훈련은 ‘황사 재난 위기대응 실무매뉴얼’에 따라 황사 경보 발생 시 대응 역량과 협조 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진행됐다. 훈련에는 기후부, 17개 시도, 12개 중앙부처, 기상과학원 및 환경과학원 등.
파주시, ‘행복두끼 프로젝트’ 업무협약 체결
파주시는 ㈔딜로이트한마음나눔, 행복나래㈜, 행복도시락 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 결식 우려가 있는 외국인 노동자 자녀 지원을 위한 ‘행복두끼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최병갑 파주시 부시장을 비롯해 ㈔딜로이트한마음나눔 유병문 상임이사, 행복나래㈜ 조민영 본부장, 행복도시락 사회적협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