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지역자활센터(센터장 위수미)는 지난 10일 아이 돌봄 지원사업 아이돌보미를 대상으로 안양면 기산마을 다예원에서 정서치유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차 문화와 명상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시간으로 청태전의 역사와 제작 방식에 대한 설명을 들은 후 차 문화를 배우고 마음의 여유를 기를 수 있는 다도 및 명상의 시간을 가지며 직접 떡 차를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찰밥에 견과류를 넣어 연잎밥을 만들어 보는 체험을 통해 돌보미 간의 상호 화합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장흥지역자활센터 위수미 센터장은 양육자로서 아동보호에 대한 서비스 수준 질적 재고 도모 및 아이돌보미로서 가져야 기본적인 서비스 정신과 돌보미 간 단합 유도와 사기 진작 고취를 위하여 업무 효율화를 높이고 돌보미 의견 수렴 및 사업 추진에 대한 방안을 협의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아이돌보미의 사업에 대한 인식 개선 및 수행 인력의 근로 의욕 고취 시간이 되었으며 앞으로 스트레스 없는 아이돌보미들의 전문 직업인으로서 자긍심과 최선의 돌봄 서비스를 당부했다.
이번 프로그램으로 아이돌보미의 스트레스 예방 및 해소와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고 직무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돌보미 선생님께서는 “재미와 건강을 한 번에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주신 장흥지역자활센터 위수미 센터장님께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