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 3월 인기 유튜브 곽준빈 이 2025 제천 국제 한방천연물 산업 엑스포’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사진 중앙)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곽튜브’ 곽준빈이 ‘2025 제천 국제 한방천연물 산업 엑스포’ 홍보대사로 나섰다. 엑스포 조직위원회는 15일, 제천 주요관광지에서 곽 튜브와 함께 진행한 소문 홍보영상 촬영을 한다고 밝혔다.
이번 영상은 곽 튜브의 신규 여행 콘텐츠 시리즈 ‘곽찬하루’의 첫 번째 에피소드로 제작된다. 구독자 209만 명을 보유한 곽 튜브 특유의 유쾌한 진행 방식과 제천의 자연경관, 맛집, 그리고 엑스포 현장을 엮어낸 이번 콘텐츠는, 제천이 지닌 힐링 도시로서의 매력을 MZ세대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촬영은 청풍호를 배경으로 한 청풍랜드 모노레일에서 시작해, 청풍호반 케이블카와 자드락 길 6코스 괴곡 성벽 길 중 백봉 산마루 주막, 엑스포가 열릴 한방엑스포공원까지 이어진다. 곽 튜브는 현지인들과 자연스러운 소통과 특유의 재치 있는 입담으로 영상에 따뜻하고 생동감 있는 분위기를 담는다.
곽 튜브는 영상 맺음말에서 “9월 20일부터 10월 19일까지 제천 한방엑스포공원에서 열리는 2025 제천 국제 한방천연물 산업 엑스포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며 “천연물의 가치와 제천의 건강한 매력을 직접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그는 개막식 참석도 예고해 팬들과 만남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엑스포 조직위 관계자는 “곽 튜브와의 협업은 한방 천연물 산업 엑스포를 더욱 젊고 친근하게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엑스포 주제인 ‘천연물과 함께하는 세계, 더 나은 미래를 만나다’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영상은 오는 6월 30일 이후 SM C&C 공식 유튜브 채널과 엑스포 조직위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아름다운 제천의 풍광과 함께 엑스포 홍보를 자연스럽게 녹여낸 영상은, 엑스포 개막 전부터 시민과 관광객의 기대감을 높일 것으로 보인다.
선암동, 복지취약계층 ‘맞춤형 지원’업무협약 체결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선암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봉현)와 선암동행정복지센터(동장 유광수), 한국소방공사(주)(대표 엄한용)은 15일 선암동행정복지센터에서 복지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생활 여건이 열악한 가구마다 필요한 지원이 다르다는 점을...
남구도시관리공단,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 접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울산남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이춘실)은 2026년 상반기 축구장 단체감면 신청을 12월 27일 오후 5시까지 접수한다. 이번 단체감면은 지역 주민의 건전한 여가 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생활체육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했다. 감면 대상 시설은 △문수국제양궁장 내 축구...
울주군의회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과 박기홍 대표의원을 비롯한 소속의원, 그리고 용역사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소상공인 지원정책연구회는 16일 의사당 1층 세미나실에서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는 연구회 소속 의원(대표의원 박기홍, 간사 노미경, 이상걸·...
울주군 간절곶 식물원 ‘윤곽’… 2030년 완공 목표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산 울주군이 지역 대표 관광명소인 간절곶 일대에 추진 중인 ‘(가칭)울주군 간절곶 식물원’이 2030년 완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낸다. 울주군은 16일 군청 프레스센터에서 이순걸 울주군수와 윤덕중 부군수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간절곶 식물원 건립사업에 대한 언론브리핑을 열고 향후 계획..
울산교육청, 4개 노동조합연대와 하반기 노사협의 합의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16일 정책회의실에서 울산광역시교육청일반직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광역시교육청기술직공무원노동조합,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울산교육청지부 등 4개 지방공무원 노동조합연대와 ‘2025년 하반기 노사협의회 합의.
공진혁 의원, 내원암 임도·보호수 종합 현장점검 실시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공진혁 의원(의회운영위원장)은 16일 울주군 내원암 일원에서 임도개설 사후관리와 보호수 보호 계획을 종합적으로 점검하는 현장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에는 공 의원을 비롯해 울산광역시 문화예술과ㆍ녹지공원과, 울주군 산림휴양과 관계 공무원들이 함께 참여했으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