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군수 함명준) 금강누리센터에서 오는 6월 말까지 어린이 놀이방(키즈 카페) 이용자들을 위한 행사를 진행한다.
금강누리센터 어린이 놀이방(키즈 카페)은 센터 1층에 있는 영·유아 및 어린이 전용 놀이 시설로, 이번 할인 행사는 주말 종일권을 고성군민은 1만 원, 다른 지역 주민은 1만 5천 원에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마지막 놀이 시간을 1시간 연장 운영하고, 그간 미운영되었던 일요일 1회차(09:30~11:30)도 새롭게 운영한다.
기본 이용 요금은 고성군민은 5천 원, 다른 지역 주민은 1만 원이며, 보호자 요금은 지역 구분 없이 2천 원이다.
금강누리센터 내 놀이공간은 나이별로 구분해 운영된다. ‘금강 놀이터’는 36개월 이상 10세 이하 어린이가, ‘누리 놀이터’는 36개월 이하 갓난아기가 이용할 수 있도록 구분해 안전사고 예방과 관리에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지난해 11월에 문을 연 금강누리센터(매주 월요일 및 공휴일 휴관)는 어린이 놀이방(키즈 카페) 외에도 장난감 대여가 가능한 장난감 도서관, 빨래방, 스크린 골프 연습장, 군 장병 전용 휴게 공간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 군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군 관계자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인 금강누리센터에 많은 이용 바라며, 더 많은 주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와 혜택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