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의정부시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6월 4일 시청 대강당에서 공동주택 관리의 전문성과 윤리의식을 높이기 위한 ‘2025년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및 윤리교육’을 실시했다.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임원 및 동별대표자 등 150여 명을 대상으로 마련한 교육으로, 한국토지주택공사(LH) 중앙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에 위탁해 진행했다.
교육은 ▲공동주택의 효율적인 관리 운영 ▲공사‧용역 사업자 선정 지침 및 장기수선계획 수립 ▲입주자대표회의 업무 추진 시 발생할 수 있는 위반사례 교육(경기도 공동주택감사팀 주관) 등 실무사례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특히, 김동근 시장은 교육 현장을 직접 방문해 “입주자대표회의는 공동주택 주민의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에 반영하는 핵심 조직”이라며 “대표회의가 법과 원칙에 기반해 투명하게 운영되고, 무엇보다 입주민과의 소통을 우선하는 모습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공동주택 관리의 전문성과 투명성 제고를 위해 헌신해 온 입주자대표회의 임원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표한다”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더 나은 공동체를 만들어 가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시는 앞으로도 공동주택의 안정적 운영을 위한 전문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전남도, ‘새뜰하우스’로 귀농어귀촌인 주거 부담 낮춘다
[뉴스21 통신=박철희 ] 전라남도가 귀농·귀촌인의 주거 부담을 줄이고 안정적인 지역 정착을 돕기 위해 농어촌 빈집을 활용한 ‘전남형 새뜰하우스’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새뜰하우스는 농어촌 지역의 빈집을 시군에 4~6년간 무상 임대하는 조건으로, 임대 기간에 따라 6천만 원에서 최대 8천만 원까지 리모델링 비용을 지원한다. ...
보성군, 농기계 자격증 취득 교육생 모집
[뉴스21 통신=박철희 ] 보성군은 오는 2월 11일부터 13일까지 굴착기, 지게차, 초경량비행장치(드론) 등 3개 기종에 대한 자격증 취득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농업 현장의 기계화 확대에 따라 늘어나는 농기계 사용에 대응해 전문자격이 필요한 장비를 안전하고 합법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육..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