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 축구의 요람' 파주 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NFC)로 돌아온 국가대표 선수들의 얼굴에는 웃음꽃이 활짝 폈다.
축구대표팀을 이끄는 홍명보 감독은 8일 오후 경기도 파주 NFC에서 팀 훈련을 지휘했다.
홍명보호는 11회 연속 월드컵 본선행을 확정하면서 홀가분한 마음으로 훈련에 임했다.
초반 20분가량 취재진에게 공개하는 훈련이 시작되자, 홍 감독은 선수들을 둥글게 불러 모아 지시 상황을 전달한 뒤 몸 상태를 끌어올리는 회복 훈련을 진행했다.
홍명보호는 지난 6일 이라크 바스라 국제경기장에서 열린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B조 9차전 이라크와 원정 경기를 2-0으로 이겨 본선행을 확정했다.
11회 연속 월드컵 본선 진출을 달성한 만큼 홍명보 감독은 오는 10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킥오프하는 쿠웨이트전에서는 젊은 선수들에게 기회를 주겠다고 공언했다.
홍 감독은 북중미 월드컵 2∼3차 예선을 치르면서 경쟁력 있는 젊은 선수들에게 꾸준히 기회를 주면서 세대교체의 밑그림을 그려왔다.
오세훈(마치다 젤비아), 배준호, 오현규(헹크), 양현준(셀틱), 양민혁(QPR), 엄지성(스완지시티), 전진우(전북), 원두재(코르파칸), 최준(서울), 이한범(미트윌란), 김진규(전북) 등이 홍 감독이 구상하는 세대교체 후보들이다.
빠짐없이 훈련에 참여한 '젊은 피'들은 의욕적으로 컨디셔닝 프로그램을 소화하며 쿠웨이트전에 대한 기대를 숨기지 않았다.
파울루 벤투 전 감독이 이끌던 2022년 이후 모처럼 대표팀에 발탁된 중앙 미드필더 김진규는 훈련 전 취재진과 만나 "미드필더가 공수를 모두 갖추면 안정적인 경기를 할 수 있다. 감독님들께 항상 수비적인 부분을 주문받아온 만큼, 내 장점을 잘 발휘하겠다"고 말했다.
스트라이커 오현규도 쿠웨이트전을 놓고 "정말 기대된다. 자신 있고, 재미있을 것"이라며 "어린 선수들끼리 뛰게 된다면 더 재미있고, 책임감을 갖고 경기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고양종합운동장이 각종 행사 일정으로 사용할 수 없게 되면서 대한축구협회는 이날 대표팀의 훈련 장소로 파주 NFC를 골랐다.
파주 NFC는 2002년 한일 월드컵을 앞두고 2001년 11월 개장해 한국 축구의 요람 역할을 했다. 하지만 2024년 초 파주시와 계약이 종료되면서 한국 축구와 인연도 끊겼다.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 체제였던 2023년 11월 이후 처음으로 대표팀이 방문한 파주 NFC 훈련장은 '양탄자 잔디'라고 불러도 될 만큼 관리가 잘 된 상태였다.
한동안 그라운드가 방치됐지만 최근 K3리그 파주시민축구단이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관리 기관이 천연잔디 훈련장을 정비했다는 게 축구협회의 설명이다.
이철우 지사의 3선 도전, 도정의 연속성을 묻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가 3선 도전을 공식 선언했다. 이번 선택은 연임 의사 표명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지난 1년여 동안 이어진 개인적 시련과 도정의 위기를 함께 지나온 경험 위에서 내려진 판단이라는 점에서 무게가 실린다. 이 지사는 올해 초 대형 산불로 삶의 터전을 잃은 도민들의 현실을 마주했다. 이어 암 진단을 받으며 생사의 갈림...
의성군, ‘2025 전국 드론스포츠 대회’ 성황리 개최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지난 13일 실내체육관에서 ‘2025 전국 드론스포츠 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각지에서 참가한 드론농구 17개 팀, 관내 드론축구 8개 팀 선수단과 관계자, 관람객 200여 명이 함께했다. 의성군은 ‘의성 가음드론스포츠센터’를 중심으로 지난해부터 전국 단위 드론스포츠대회를 ...
[속보] 법원, 인터파크커머스에 파산 선고… 회생 신청 1년 4개월만
[뉴스21 통신=추현욱 ]티몬·위메프(티메프) 사태 여파로 자금난을 겪어온 인터파크커머스가 파산했다.16일 서울회생법원 회생 3부는 인터파크커머스에 대해 파산을 선고했다. 지난해 8월 법원에 회생절차를 신청한 지 1년 4개월 만이다.채권자들은 내년 2월 20일까지 채권을 신고할 수 있으며, 채권자 집회와 채권 조사는 내년 3월 17일 열..
거창군, 한마음도서관 겨울방학특강 ‘먼데이클래스’ 운영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한마음도서관에서 겨울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한 특별프로그램 ‘먼데이클래스’를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매주 월요일 운영되는 먼데이클래스는 겨울방학 동안 독서와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도서관을 친숙하게 느끼고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재미와 교육을 결합한 .
카카오톡 친구탭, 사실상 '원상복귀'…격자형 피드는 선택
[뉴스21 통신=추현욱 ] 카카오가 카카오톡 친구탭을 과거의 목록형 UI로 복원했다. 9월 23일 개편 발표 이후 약 3개월 만의 복원이다.카카오는 16일 카카오톡 친구탭에서 친구 목록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업데이트(버전 25.11.0)를 순차적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카카오톡 친구탭은 친구 목록이 표시되는 화면을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