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은평구서울 은평구(구청장 김미경)는 제70주년 현충일을 맞아 여성민방위대와 함께 관내 현충시설을 돌보는 정화 활동을 지난 4일에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순국선열의 정신을 땀으로 기억하고 마음으로 추모합니다’를 표어로 진행됐다.
1부 행사로 ‘2025년 여성민방위대 신규대원 임명장 수여식’이 진행됐으며, 신규 임명된 대원 21명은 은평구 안전·안보지킴이로서 자긍심과 책임감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지는 2부 행사는 은평구 여성민방위대가 3년째 실시해 온 현충시설 정화 활동의 취지를 확인하며 ▲불광동 ‘호국영웅명비’ ▲역촌동 ‘윌리엄 해밀턴 쇼 동상’ ▲갈현동 ‘윤기섭 선생 기념비’의 주인공에 대한 전기 기술을 살폈다.
마지막에는 대원 51명이 ‘윌리엄 해밀턴 쇼 동상’에 모여 환경 정비와 묵념 등의 추모 활동을 시행했다. 마른 천걸레와 집게, 목장갑 등을 각각 나눠 쓴 대원들은 잡초 제거, 석상 닦기, 주변 쓰레기 수거 등의 환경 정화 활동에 집중하며 순국선열의 희생을 기리는 마음을 전했다.
은평구 여성민방위대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안보의식 함양을 위한 안전·안보지킴이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여성민방위대원은 “은평구에 오래 살아왔는데도 호국영령을 기리기 위한 현충시설물이 있는 줄 여성민방위대 활동을 하기 전에는 미처 몰랐다”며 “70주년의 현충일이라는 뜻깊은 날에, 지역 안보를 위해 작게나마 기여할 수 있어 보람 있었다. 앞으로도 이런 활동에 계속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
포천시,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 선정 ‘도비 220억 원 확보’
포천시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목표로 추진한 ‘첨단 및 관광산업 인프라 확충’ 사업계획이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에 최종 선정돼, 총 220억 원 규모의 도비를 확보했다.경기도 주관 ‘지역균형발전사업’은 도 내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상대적 저발전 지역을 활성화하여, 균등한 기회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