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뉴스 영상 캡쳐오전 6시부터 한 시간 동안 전국 투표율은 2.4%로 집계됐다.
2022년 20대 대선의 같은 시간대 투표율인 2.1%보다 높다.
지역별로 보면 대구가 3.2%로 가장 높고 경북이 3.0%로 뒤를 이었다.
이번 대선의 사전투표율은 34.74%로 역대 두 번째로 높은 수치를 보이면서 당선 만큼이나 관심을 모으는 게 최종 투표율이다.
지난 두 대선의 최종투표율이 모두 77%대를 기록한 가운데 이번 대선에서는 80%을 넘길지 여부도 주목해볼 부분이다.
중앙과 각 지역 선관위는 각 투표소의 상황과 함께 상황실에 설치된 관제모니터를 통해 사전투표함의 보관 상황도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있다.
투표가 종료되면, 투표함은 전국 254개 개표소로 옮겨져 개표 작업이 시작된다.
지난해 총선부터 도입한 수검표 절차를 이번 대선에도 적용해 후보자별로 분류된 투표지를 개표사무원이 일일이 손으로 확인하게 된다.
이를 위해 선관위는 7만여 명의 개표 인력을 투입했다.
개표가 문제 없이 진행되면 이르면 자정에서 내일 새벽 쯤 당선인 윤곽이 나올 것으로 전망된다.
고흥군, 사천시와 함께 우주항공복합도시 포럼 공동 개최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사천시와 함께 3일 사천시청 대강당에서 「미지답 사천포럼(우리의 미래, 지방에 답이 있다)」을 공동 개최했다.이번 포럼은 ‘우주를 향한 골든타임, 복합도시 특별법으로 답하다’를 주제로, 글로벌 우주산업 경쟁이 가속화되는 상황 속에서 우주항공복합도시 특별법의 조속한 통과와 구체적인 추진 전략을 .
담양군, 인공지능·사물인터넷 활용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참여자 모집
담양군, 인공지능·사물인터넷 활용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참여자 모집 - 인공지능(AI)으로 똑똑하게! 어르신 맞춤형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하여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는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시간과 장소에 ...
가나이엔지 정광래 대표, 담양군 고향사랑기부 300만 원 기탁
담양군은 나주시에 자리한 신재생 에너지기업 가나이엔지(주)(대표 정광래)에서 지난 3일 고향사랑기부금 3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가나이엔지(주)는 2016년에 설립된 친환경 신재생에너지기업으로 태양광‧풍력‧ESS‧마이크로그리드‧스마트그리드 등 친환경‧신재생에너지 분야에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유망 기업이다. 정광래 ...
보령시, 단국대 C-RISE 사업단과 손잡고 ‘보령형 수소산업’ 미래 연다
보령시가 지역 대학 및 연구기관과 손잡고 탄소중립이라는 시대적 전환점을 맞아 지역의 새로운 미래 성장 동력이 될 ‘보령형 수소산업’의 청사진을 구체화하고 실행 전략을 마련하기 위한 발걸음에 속도를 내고 있다. 보령시는 3일 보령머드테마파크 회의실에서 ‘보령형 수소산업 육성 및 수소에너지 미래전략 수립을 위한 전...
서천군, 전 공직자 대상 「공직선거법」 교육 실시
서천군은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대비하여 선거일 전 120일이 도래한 지난 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공직선거법」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선거를 앞둔 시점에서 공무원의 선거 중립 의무 준수와 공직기강 확립을 위하여 마련됐다. 교육에는 서천군선거관리위원회 임한진 지도계장이 초청 강사로 나서 「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