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뉴스 영상 캡쳐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은 튀르키예 이스탄불에서 다음 달 2일 2차 협상을 열자고 제안했다.
러시아가 준비한 각서를 우크라이나 대표단에 제시할 준비가 됐다고도 밝혔다.
각서에는 휴전 가능성과 문제 해결 원칙 등 평화 협정의 윤곽을 그린 내용이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지난 16일 양측 대표단은 이스탄불에서 만났지만 90분 만에 빈손으로 돌아섰다.
우크라이나 측은 당시 러시아 대표단이 휴전을 원하면 우크라이나가 통제 중인 영토에서 군대를 철수하라는 등 수용 불가능한 요구를 했다고 주장했다.
러시아 측의 협상 제안은 미국의 태도 변화가 한 원인인 것으로 보인다.
협상이 공전되고 러시아가 사상 최대의 드론 공격까지 벌이자 트럼프 대통령은 푸틴 대통령을 향해 "미쳤다"는 발언까지 했다.
푸틴의 진정성은 2주 후에 판단할 수 있을 거라며 만약 미국을 속인 거라면 다른 방식으로 대응하겠다고 경고했다.
미국 공화당 상원 의원들도 러시아에 대한 더욱 강력한 제재가 필요하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필요하다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을 포함해 3자 회담도 열겠다고 밝혔다.
젤렌스키 대통령도 3자 회담을 제안한 가운데 러시아의 2차 협상 제안에 대한 반응은 아직 내놓지 않고 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
민주당, 내란재판부법 명칭 '윤석열' 삭제…2심도입·내부추천 잠정결론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이 위헌 소지가 불거진 '내란전담재판부 설치법' 수정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법안 명칭은 처분적 법률(특정한 개인이나 사건을 대상으로 하는 법)이란 문제 제기를 해소하기 위해 특정 사건 명칭을 뺀 '내란 및 외환에 관한 특별전담 재판에 관한 특별법'으로 잠정 결정했다.박수현 민주당 수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