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뉴스 영상 캡쳐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하버드대는 재앙이라고 맹비난하면서 외국인 학생에 대한 정보 제공을 거듭 촉구했다.
그러면서 현재 31%인 외국인 학생 비율을 문제 삼았다.
외국인 유학생이 하버드에 몰리는 다른 이유가 있을 가능성을 제기한 거다.
그러면서 현재의 절반 이하인 15%로 제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지난해 친팔레스타인 시위의 진앙이었던 뉴욕 컬럼비아대는 함께 해결책을 찾으려 협력하는데 하버드는 싸우길 원해 혼나는 중이라고 비판했다.
유학생 소셜미디어 심사를 의무화하겠다며 유학 비자 인터뷰를 일시 중단한 미 국무부는 이번엔 미국인의 소셜미디어를 검열하는 국가에 대해 미국 비자 발급을 제한하겠다고 밝혔다.
마코 루비오 국무장관은 일부 외국 관료들이 권한도 없이 미국 시민에 대한 검열 조치를 했다면서, 새 비자 제한 정책을 발표한 이유를 설명했다.
유학생에 대한 트럼프 정부의 조치에 대해 앤디 김 연방 상원의원은 기자 간담회를 열고,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한편 앤디 김 의원은 주한미군 감축설과 관련해 "미국 의회나 한국 측과의 협의 없는 주한미군의 실질적인 감축에 반대하겠다"고 덧붙였다.
우크라 전쟁이 불씨 지핀 ‘유럽 징병제’ 논의…각국 징병제 부활 논란
[뉴스21 통신=추현욱 ]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안보 위기가 커진 유럽 각국에선 징병제 부활 등 군복무제 개편 움직임이 활발하다. 특히 최근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의 ‘미국 우선주의’ 외교로 “미국이 유럽을 돕지 않을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진 것도 한몫하고 있다. 이른바 ‘유럽 자강론’이 확산되면서 국.
미국 아이비리그 브라운대서 총격…최소 2명 사망, 8명 중상 추정
[뉴스21 통신=추현욱 ] 미국 동부 로드아일랜드주에 있는 브라운대 캠퍼스 내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여러 명이 총에 맞았다고 AP통신과 미국 언론이 전했다.사망자나 부상자가 몇 명인지는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았으나, 최소 2명이 숨지고 8명이 중상을 입은 것으로 추정된다.외신 보도에 따르면 지역 경찰은 13일(현지시각) 오후 엑스 계정..
180석 비행기에 전체 승객 단 3명… '눕코노미'
[뉴스21 통신=추현욱 ] 대한항공이 인천-괌 노선 등을 축소하도록 해달라고 당국에 심사를 요청했다.지난 13일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인천-괌 노선과 부산-괌 노선에 시정명령을 변경해달라고 최근 공정위에 신청했다.공정위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기업결합을 승인하면서 연도별·노선별 좌석 수를 코로나19 팬데...
조국 대표, "딸 조민 '무혐의' 기사는 왜 없나…언론, 최소한의 기계적 중립 지켜야"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딸 조민씨의 화장품 회사 관련 위법 의혹 등이 불송치 및 무혐의로 결론 났지만 언론 보도가 없다고 비판했다. 의혹이 불거졌을 때는 기사가 쏟아졌지만 처분에 대해선 보도가 없었다는 지적이다.조 대표는 지난 12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자식 일이지만 하나 쓴다. 정체불명자가 내 딸이 창립하고 운...
광주대표도서관 붕괴사고 매몰자 전원 수습…4명 사망
[뉴스21 통신=추현욱 ]광주대표도서관 붕괴 사고로 매몰된 작업자 4명이 사고 발생 이틀 만에 모두 숨진 채 수습됐다.13일 소방 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20분께 광주 서구 치평동 광주대표도서관 붕괴 현장에서 마지막 실종자인 김모(58) 씨가 숨진 채 발견돼 구조대가 1시간8분 만에 수습했다. 김 씨는 다른 매몰 사망자들과 마찬가지로 지...
KTX·고속버스 한 곳에서, 익산역 환승체계 개선 구상 나서
호남 철도의 관문 '익산역'이 고속철도와 고속·시외버스, 택시 등 다양한 교통수단을 한자리에서 갈아타는 복합환승센터로 확장하는 밑그림을 그려나간다. 익산시는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대광위)가 추진하는 '복합환승센터 혁신모델 컨설팅 지원사업' 공모에 익산역이 최종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