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뉴스 영상 캡쳐현지 시각 24일 러시아는 우크라이나를 향해 드론 300대와 미사일 70발을 퍼부었다.
2022년 개전 이후 최대 규모의 드론 공습이다.
수도 키이우 등 30개 지역이 공격받았는데, 어린이를 포함해 최소 12명이 숨지고 수십 명이 다쳤다.
앞서 23일 밤에도 러시아는 드론 250대와 미사일 14발로 우크라이나를 공격해 최소 13명이 숨지고 56명이 다쳤다.
이틀 동안 공격에 드론 500대, 미사일 80발 이상을 동원했다.
우크라이나도 같은 기간 모스크바와 국경 지대 벨고르드 지역에 드론 공습으로 맞불을 놨다.
러시아의 사상 최대 드론 공격은 양측의 전쟁 포로들이 집으로 향하는 동안 감행됐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는 지난 23일부터 25일까지 포로 천 명씩 교환을 완료했다.
우크라이나는 미국의 침묵이 푸틴을 부추기고 있다며 트럼프 대통령의 결단을 호소했다.
이에 유럽연합은 러시아에 대한 가장 강력한 국제적 압박을 주장하며 추가 제재에 합의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동안 별다른 반응을 보이지 않던 미국도 이번 러시아의 공격에 대해선 제네바 평화 의정서에 대한 명백한 위반이라고 비난했다.
장흥군, 전남 군단위 최초 ‘보훈문화상’ 수상 쾌거
장흥군은 15일 서울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관에서 열린 ‘제26회 보훈문화상 시상식’에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보훈문화상은 국가보훈부가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과 기관에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이번 수상으로 장흥군은 전남 군단위 지역 최초이자, 전남권에서는 16년 만에 두 번째 수상 기록을 세웠다.군은 국립장흥..
장흥 빠삐용Zip서 12월 20~21일 ‘영화주간’ 개최
장흥 빠삐용Zip(옛 장흥교도소)은 12월 20일과 21일 이틀간 ‘영화주간’ 영화 상영회를 개최한다.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세대가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는 문화 교류의 장으로 기획됐다.20일에는 독립영화 <3학년 2학기>와 애니메이션 <로봇 드림>이 상영된다.21일에는 무성영화 변사극 <검사와 여선생>과 ..
충남도립대, 소방기술자 승급교육 성과…현장형 인재 양성 ‘눈길’
충남도립대학교 라이즈 사업단은 소방안전관리학과 재학생 29명을 대상으로 한 소방기술자 초·중급 인정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이번 교육은 지난 9월부터 약 두 달간 총 35시간 과정으로 운영됐다.온라인 교육에서는 소방시설 구조, 관계 법규, 설계·시공 이해 등 이론 중심 수업이 진행됐다.집체교육과 현장 실습은 한국..
북구, 지역 인재 ‘206명’에게 장학금 ‘3억여 원’ 지급
[뉴스21통신/전배룡기자] 광주광역시 북구와 (재)광주북구장학회(이사장 허정)가 지역 발전의 초석이 될 우수 인재 206명을 발굴해 총 3억여 원 규모의 장학금을 지급한다.16일 북구에 따르면 오는 17일 오후 3시 북구청 3층 회의실에서 ‘북구장학회 장학 증서 수여식’이 개최된다.올해로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지역을 이끌어갈 인..
민주당, 내란재판부법 명칭 '윤석열' 삭제…2심도입·내부추천 잠정결론
[뉴스21 통신=추현욱 ]더불어민주당이 위헌 소지가 불거진 '내란전담재판부 설치법' 수정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법안 명칭은 처분적 법률(특정한 개인이나 사건을 대상으로 하는 법)이란 문제 제기를 해소하기 위해 특정 사건 명칭을 뺀 '내란 및 외환에 관한 특별전담 재판에 관한 특별법'으로 잠정 결정했다.박수현 민주당 수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