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새마을금고는 지난 24일 저녁에 원광대학교 대운동장에서 문화와 나눔이 어우러진 뜻깊은 열린음악회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원광새마을금고가 중앙동에서 영등동으로 이전한 본점이전 기념으로, 익산시민 모두가 함께하는 뜻깊은 자리로 여러가지 사회공헌 행사와 함께 진행됐다.
▲ 원광새마을금고 본점이전기념 열린음악회
주최측 추산 1만여명 이상이 모인 원광대학교 대운동장에서 진행된 열린음악회에 참여한 익산시민들은 유명 가수가 총출동하여 감미로운 음악과 열정적인 곡으로 그동안 답답하고 힘들었던 시간에 대한 오랜만의 힐링 시간을 갖게 되었다며 입을 모았다.
특히 대미를 장식한 불꽃쇼는 보는 이들의 가슴을 뻥 뚤리게 하는 눈요기 힐링의 시간으로 그 화려하고 아름다운 밤하늘을 수놓아 감탄을 자아내기도 하였다.
또한 이자리에서는 원광새마을금고가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익산시 저소득 가정 청소년을 위한 '익산희망나무프로젝트'에 성금 2,000만 원을 기부하였고, 원광대학교에도 지역의 종합대학으로 지속 성장을 후원하는 성금 2,000만원을 기부하기도 하였다.
신영일 아나운서의 사회로 팝페라 그룹 포레스텔라, 국악 싱어송라이터 송소희, 가수 에일리, 린, 양지은, 나태주가 공연을 선보이며, 열정과 감성의 시간으로 이어갔다.
원광새마을금고 관계자는 "영등점으로 본점을 이전한 것을 기념하고, 익산시민들의 화합과 문화 소통의 장을 만들고자 열린음악회를 마련했다"며 "이번 음악회를 통해 익산시민 모두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헌율 익산시장은 "지역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협력해 주시고, 음악회를 열어 익산시민의 화합과 교류의 장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며 "청소년들의 꿈을 응원하고자 전달해주신 후원금은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잘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원광새마을금고는 1979년에 창립한 지역 금융 회사로 지속해서 기부 활동에 동참하고 있으며, 올해도 다이로움 밥차 3,000만 원, 산불 피해복구지원 성금 1,000만 원, 저소득 청소년 장학금 후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부문화 확산과 시민 삶의 질 향상에 앞장서고 있다.
트럼프-다카이치 첫 회담 후 무역협상 서명... "미일 황금시대 열겠다"
[뉴스21 통신=추현욱 ]아시아 순방 중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다카이치 사나에 일본 신임 총리와 28일 첫 대면 정상회담을 개최했다. 두 정상은 이날 양국 간 무역 합의 이행 의지를 강조하고 공고한 미일 동맹을 과시하며 '미일 황금시대'를 선언했다.일본 NHK방송과 교도통신 등에 따르면 다카이치 총리는 오전 9시 30분 일본 도...
“펼치면 10인치 대형화면”…삼성 두번 접는 ‘트라이폴드폰’ 실물 최초 공개
ㅂ[뉴스21 통신=추현욱 ]삼성전자가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최고경영자(CEO) 서밋에서 두 번 접는(트라이폴드) 스마트폰 ‘갤럭시Z 트라이폴드’를 처음으로 공개한다.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8일부터 31일까지 경주 엑스포공원 에어돔에서 열리는 APEC CEO 서밋 부대행사 ‘K-테크 쇼케이스’에 참가해 트라이폴드와 함께 .
급락하는 금값... 장중 온스당 3970달러까지 하락
[뉴스21 통신=추현욱 ] 28일 코스콤 체크에 따르면 최근 일주일간(20-27일) ‘ACE KRX금현물’은 12.51% 하락했다. TIGER KRX금현물 역시 같은 기간 12.08% 하락했으며, KODEX 골드선물(H)와 TIGER 골드선물 역시 각각 8.08%, 8.25% 하락했다. 이외에도 KODEX 금액티브(-7.88%), SOL국제금(-7.59%) 등이 8%에 가까운 손실률을 기록했다.레버리지 상품의 하락률은 더.
“인권 없는 평화는 없다”…북한인권단체, 이재명 대통령에 공개서한
북한인권단체들이 제80차 유엔총회에 상정될 북한인권결의안에 한국 정부가 공동제안국으로 참여할 것을 촉구하는 공개서한을 이재명 대통령에게 보냈다.28일 북한인권시민연합에 따르면, 이번 서한에는 휴먼라이츠워치(HRW), 국제인권연맹(FIDH), 세계기독연대(CSW), 전환기정의워킹그룹 등 국내외 20개 인권단체와 함께 데이비드 올튼 영국 ..
중구자율방범연합대, 할로윈 대비 특별 순찰활동 실시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최병호 기자 촬영중구자율방범연합대(대장 이종혁)는 10월 24일부터 11월 2일까지 약 열흘간, 할로윈 축제 기간을 맞아 중구 젊음의거리 및 성남동 일대에서 특별 순찰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순찰은 유동인구가 급격히 증가하는 시기에 시민 안전을 확보하고, 범죄 및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
“북한, 아직 극초음속 미사일 개발 성공 못 해” 미 국방당국 평가
북한이 아직 극초음속 미사일 개발에 성공하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는 미국 국방당국의 평가가 나왔다.미 국방당국자는 최근 온라인 언론 브리핑에서 “북한이 이전 미사일 시험을 통해 ‘극초음속 기술을 구현했다’고 주장했지만, 실제로 성공했다는 어떠한 증거도 없다”고 밝혔다. 이어 “그들은 계속 시도하고 있지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