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 김길용기자] 영암군은 22일 제1호 민간정원인 ‘새실정원’의 개장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사회 인사와 방문객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새실정원의 첫선을 축하했다.
새실정원은 전라남도 제29호 민간정원으로 등록된 곳으로, 월출산 자락에 1.46ha, 축구장 2개 크기로 조성된 자연과 여유가 어우러진 쉼터다.
새실정원은 단풍이끼정원, 동백암석정원, 매화정원 등 사계절 테마형 공간을 통해 계절마다 다채로운 모습을 선사하며, 연못과 전망대 등 조망 풍경으로 영암군민과 관광객들에게 휴식과 아름다운 경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개원식에 참석한 방문객들은 정원을 탐방하며 국립공원 월출산의 청정 자연을 만끽했다.
정현종 정원주와 농업회사법인 새실의 정서진 대표는 3대에 걸쳐 이 공간을 정성껏 가꿔왔으며, 올해 5월 전라남도 민간정원으로 공식 등록을 완료했다.
새실정원은 입장료 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는 개방형 정원으로 운영된다.
정서진 새실 대표는 “새실정원은 누구나 편하게 찾을 수 있는 열린 공간이다. 자연 속에서 쉼과 여유를 느끼고 싶은 이들을 위해 정원을 개방했다”고 밝혔다.
영암군은 새실정원 개장을 계기로 도갑사, 기찬랜드, ‘영암365 기(氣)운담:길’ 등 인근 관광자원과 연계하고, 정원교육, 생태체험, 휴식 프로그램을 결합한 관광 콘텐츠를 개발해 지역 관광 활성화를 도모할 계획이다.
울주군의회 2025년도 의사일정 마무리
▲사진제공:울주군의회 <울주군의회 최길영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이 이순걸 군수와 기념촬영>울주군의회(의장 최길영)가 19일 의사당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24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를 끝으로 2025년도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 26일간의 일정으로 열린 이번 정례회에서 군 의회는 2026년도 당초예산안과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정읍시, 미세먼지 저감 평가'최우수' 선정
정읍시가 전북특별자치도 내에서 가장 쾌적한 대기 환경을 조성한 지자체로 인정받았다. 시는 전북특별자치도가 주관한 '2025년 미세먼지 저감 시·군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초미세먼지 저감 정책의 추진 성과와 지역별 특화 노력을...
‘위약금면제·역대급 과징금’... KT 해킹 조사결과 ‘초긴장’
[뉴스21 통신=추현욱 ] 배경훈 부총리 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KT 해킹 조사 최종 결과를 연내 발표하겠다고 밝히면서 KT가 ‘초긴장’하고 있다.19일 업계에 따르면 배 부총리는 지난 17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쿠팡 정보유출 청문회에서 “KT 조사를 빨리 마무리 짓고 연내에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당초 ...
日, 기준금리 0.75%로 인상...30년만에 최고
일본은행(이하 BOJ·일은)이 19일 금융정책결정회의에서 기준금리를 0.5%에서 0.75%로, 0.25%포인트 인상했다. 버블 붕괴 이후 한 번도 넘지 못했던 0.5% 선을 넘어서며 1995년 이후 30년 만의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장기 디플레이션(물가 하락)과 초저금리 정책에 묶여 있던 일본 경제가 ‘잃어버린 30년’의 굴레에서 벗어나 금융정책 정..
대구경북통합신공항 민간공항 기본계획 고시
19일(금), 대구경북통합신공항의 민간공항 기본계획이 2024년 12월 초안 발표 이후 1년 만에 고시되었다. 당초 예상보다 지연된 것은 의성군 화물터미널 추가 신설에 따른 총사업비 조정 협의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된 점이 배경으로 작용했다. 의성군에 들어서게 될 화물터미널은 활주로 동측안으로 최종 결정되었으며, 이는 항공기 통행 ...
의성군 승진(2026. 1. 1.字)
의성군 승진(2026. 1. 1.字) <5급 승진의결> - 3명▲총무새마을과 오미영 ▲건축과 권귀연▲농업정책과 장승남 <6급 승진> - 15명▲기획예산과 박규택 ▲총무새마을과 배한진▲총무새마을과 전상원 ▲민원과 홍성조▲관광문화과 이문숙 ▲청년정책과 오진석▲통합돌봄과 신유경 ▲안전건설과 여창현▲농촌활력과 김규년 ▲건축과 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