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유준 문화복지환경위원장,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홍유준 위원장은 18일 오후 동구 미포동 234-1번지 일원에서 추진 중인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방문에는 국가산단과, 울산도시공사 관계자 등이 함께했으며, 현재 약 20% 공...
▲ 사진=인제군이번 주말 인제에서 ‘2025 옥스팜 트레일워커’가 열린다.
인제군과 국제구호개발기구 옥스팜 코리아는 5월 24일부터 25일까지 인제군 일원에서 세계적인 기부 프로젝트 ‘2025 옥스팜 트레일워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옥스팜 트레일워커는 4명이 한 팀을 이뤄 100km를 38시간 이내에 완주하는 도전형 기부행사로, 경쟁이 아닌 순수하게 기부를 목적으로 하기에 팀원과 극한의 도전을 공유하는 ‘인생기부 프로젝트’로 불리기도 한다.
1981년 홍콩에서 시작돼 현재까지 영국, 뉴질랜드, 프랑스, 인도, 호주 등 지구촌 12개국에서 진행됐고 국내에선 2017년부터 전남 구례, 강원 인제‧고성 등지에서 일곱 차례 진행되며 총 11억 3,800만 원의 기부금이 모였다.
8회를 맞는 올해 대회는 옥스팜 대표 코스인 100km를 비롯해 50km, 25km 코스에 210개 팀이 참가한다. 참가자는 24일 오전 6시 인제 기린초등학교 진동분교에서 출발해 곰배령, 한계령, 설악 마주보길, 용늪 등 인제의 아름다운 걷는길과 주요명소를 두루 거치며 대회에 임하게 된다.
이번 대회에 모인 기부금은 대회 참가비와 팀별 기부 펀딩을 통해 자발적으로 모금된 것으로, 기부금 전액은 가난으로 고통받는 전 세계 사람들에게 식수‧위생‧생계‧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또 대회 완주자는 트레일러너의 꿈의 무대인 ‘울트라 트레일러닝 몽블랑(UTMB, Ultra Trail du MontBlanc)’ 대회 참가 자격이 주어지는 인증점수를 받게 된다. UTMB는 프랑스 샤모니에서 출발해 스위스, 이탈리아의 19개 도시를 지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트레일러닝 대회다.
이번 대회에는 인제군체육회, 사단법인인제천리길, 인제군자원봉사센터, 산림청 인제국유림관리소 등 인제군의 여러 기관들이 함께하며 노무법인지음, 닥터유, 도이터, 딜리워터, 멘소래덤아시아퍼시픽, 몽테이블, 비즈니스포스트, 빅아그네스, 사비터전, 삭스업, 삼양식품, 삼양원동문화재단, 셀렉스, 스카르파, 슬리미오, 실리팟, 아름다운커피, 아이러버, 어반에코, 인테이크 슈가로로, 자연드림, 제주삼다수, 칼로바이, 티젠, 프란츠, 헬리녹스 등 다양한 기업이 후원에 나선다.
지경영 옥스팜 코리아 대표는 “옥스팜 트레일워커는 육체적, 정신적 한계를 뛰어넘는 ‘나를 위한 도전’일 뿐만 아니라 가난으로 고통받는 전 세계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가난을 극복하고 생명을 살리는 도전’이다. 세상을 바꾸는 이 특별한 여정에 참여하는 모든 도전자들에게 응원과 격려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홍유준 문화복지환경위원장,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 방문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홍유준 위원장은 18일 오후 동구 미포동 234-1번지 일원에서 추진 중인 ‘울산·미포국가산업단지(미포지구) 개발사업’ 현장을 방문해 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이번 방문에는 국가산단과, 울산도시공사 관계자 등이 함께했으며, 현재 약 20% 공..
울산해경, 고리 해상 어선 충돌 사고 대응 총력… 승선원 3명 전원 구조 및 인계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해양경찰서울산해양경찰서(서장 안철준)는 12월 18일 오후 13시 25분경 고리 동방 21마일 해상에서 어선 A호(7.93톤, 연안통발, 강양선적, 승선원 3명)와 어선 B호(230톤, 대형선망, 부산선적, 승선원 10명)가 충돌했다는 신고를 접수하고, 즉시 울산해경구조대와 경비함정을 현장에 급파하였다.울산해경에 따..
정읍시, 친환경 전기저상버스 7대 도입"교통약자도 편안하게"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노후화된 시내버스를 친환경 전기저상버스로 대거 교체하며 대중교통 환경 개선에 속도를 내고 있다. 정읍시는 차령이 만료된 경유 버스 7대를 전기저상버스로 교체해, 총 10대의 친환경 버스가 시내를 누비게 됐다.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상 시내버스는 최대 11년까지 운행이 가능하며, 기한이 도래하면 신차...
정읍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집행 평가 '우수기관'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가 정부의 소비쿠폰 정책을 모범적으로 수행한 지자체 중 하나로 선정됐다. 시는 행정안전부 주관 '민생회복 소비쿠폰 집행 우수 지자체 평가'에서 기초지자체 부문 '나'등급에 선정돼 특별교부세 1억 5000만원을 확보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행정안전부가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
정읍농협, 연말연시 맞아 희망나눔 성금 및 물품 기탁
전북특별자치도 정읍농협은 12월 18일, 연말연시를 맞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총 1,570만원 상당의 성금과 물품을 정읍시에 기부하며 지역사회에 따뜻한 사랑나눔을 했다. 농협은 이날 희망나눔 성금 1,000만원을 정읍시에 기탁하고, 이와 별도로 570만원 상당의 라면을 정읍농협 관할 5개동의 공유냉장고에 기탁했다. 이번에 전달된 성금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