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주시가 덕인실버홈에서 전남건강버스 방문 진료를 실시했다 (사진=나주시제공)전라남도 나주시는 지난 21일 덕인실버홈에서 ‘전남건강버스’의 첫 번째 방문 진료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전남건강버스는 보건복지부와 전라남도가 협력해 추진하는 ‘찾아가는 건강버스’ 사업의 일환으로 만성질환 고위험 지역 중 마을 반경 5km 이내에 병의원이 없는 의료취약지역을 대상으로 한다.
해당 서비스는 의료기관 서비스 권역 외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와 질병 예방을 위한 찾아가는 의료서비스로 이날 운영된 건강버스는 기초 건강검진과 상담을 중심으로 다양한 진료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주민들은 “병원을 찾기 어려운 상황에서 직접 찾아와 준 덕분에 편하게 진료받을 수 있었다”며 큰 만족감을 나타냈다.
서비스 이용 시에는 신분증 제시 후 접수가 가능하며 혈압과 혈당, 콜레스테롤, 체지방 등 기본 검사를 비롯해 요청에 따라 치과(구강검진, 치석 제거, 불소도포), 한의과(한방진료, 침술, 온열치료) 진료와 건강상담을 받을 수 있다.
모든 시민이 무료로 이용 가능한 전남건강버스는 오는 5월 28일 남평읍 에 위치한 청명실버타운 노인요양시설(나주호로 558-15)을 방문할 예정이고 6월에는 관내 마을경로당을 대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강용곤 보건소장은 “전남건강버스가 의료취약지역 주민들의 건강을 지키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 건강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전 중구,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위한 전문가 집담회 개최
대전 중구는 16일 중구청 제3별관에서 공공산후조리원 설립 기반 마련을 위한 전문가 집담회를 열었다.김경희 정책자문단 자문위원이 좌장을 맡고, 의원·교수·산부인과 전문의 등 전문가 7명이 참석했다.참석자들은 충남 홍성군 사례를 공유하며 공공산후조리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민간 조리원의 높은 비용과 예약 대기 문제 해...
제13·14대 옥동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 개최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남구청옥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소영)는 18일 청소년차오름센터 1층에서 주요 내빈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14대 주민자치위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서동욱 남구청장의 공로패 전달, 옥동 주민자치위원회의 감사패 전달에 이어 이임 주민자치위원장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