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종합사회복지관(관장 양은희) 소속 봉사단 “응원단 봉사단(회장 이성숙)” 회원 33명이 주거 환경이 열악한 취약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주거환경정비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장흥군 내 거주하는 취약계층 가구 중 도움이 시급한 곳을 선정하여 실시되었으며, 지역 유관기관들과 협력하여 쾌적하고 안전한 주거 환경 조성을 목표로 진행됐다.
이날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응원단 봉사단을 비롯해 장흥종합사회복지관, 장흥 소방서(예방안전과), 장흥읍 여성의용소방대, 장흥읍 행정복지센터, 장흥군 주민복지과 자활 맑고 푸른 마을 사업단 등 여러 기관이 함께 참여해 대대적인 청소 및 정리 활동을 벌였다.
지원 대상자인 가정 전** 대상자는 “가정을 꾸리고 있지만 심리적으로 지친 상태라 일상적인 집안 관리도 힘든 상황이었다” 라며 “이렇게 많은 분이 내 집처럼 정성껏 청소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고, 저처럼 힘든 사람들에게도 이 같은 따뜻한 손길이 더 많이 닿길 바란다“ 고 전했습니다.
양은희 관장은 앞으로도 장흥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 유관기관들과 협력하여,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더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이 작은 손길들이 모여 지역사회 전체에 따뜻한 변화를 만들어가기를 바랍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