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양주시청양주시가 도심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시민들이 건강한 먹거리를 재배하고 지속 가능한 농업을 실천할 수 있는 『양주시 도시텃밭 농부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LF스퀘어 양주점 쇼핑몰의 야외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틀텃밭을 조성하고, 4월 30일부터 10월 29일까지 총 12회 교육과정으로 격주 수요일 오전 11시에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쌈채소, 곤충매개 식물, 과채류 등 다양한 작물을 친환경으로 재배하고 수확하는 경험을 통해 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구의 생태순환을 배우며 탄소중립 운동도 실천하게 된다.
교육에 참여한 한 수강생은 “접근성이 좋은 쇼핑몰 내 텃밭 교육장이 마련돼 주말마다 가족들과 함께 작물을 돌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건강한 채소를 직접 기르고 자연의 위로와 기쁨을 얻을 수 있어 감사하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3월 말 교육생 12명 선착순 모집에 55명 이상이 지원해 도심 내 텃밭을 가꾸고자 하는 시민들의 높은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며, “텃밭 교육장을 협조해 주신 LF스퀘어 관계자께도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도시계획도로 조기발주로 지역 건설업 활성화 견인
서귀포시는 시민 생활과 밀접한 도시계획도로 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하기 위해 지방채 388억 원을 확보하는 등 재원 기반을 마련하고, 공사 조기 착공과 예산의 신속 집행으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건설경기 회복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서귀포시는 도시계획도로 사업의 안정적 추진을 위해 지방채 포함 총 559억 원을 확보했으며...
제주, 회계업무 담당 공직자 실무 역량 강화
제주시는 2월 3일(화) 시청 제1별관 회의실에서 회계업무 담당 공직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회계·계약 실무 교육을 진행했다. ❍ 이번 교육은 지난 1월 상반기 정기인사로 회계·계약 등의 업무를 새로 맡게 된 공직자들이 업무에 빠르게 적응하고, 실무에서 필요한 직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 교육 내용은 실..
제주시, 신흥해변 녹색 쌈지숲조성 추진
제주시는 조천읍 신흥리 해안부지에 총 2억 7천만 원을 투입해 오는 4월 말까지 ‘녹색쌈지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 ‘녹색쌈지숲’은 방치된 자투리 땅을 활용해 숲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 이번 대상지는 최근 신흥해변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편의시설 및 공원 확충에 대한 마을회의 요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