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서구, 오는 10일 ‘제9회 겸재문화예술제’ 개최
  • 박갑용 특별취재본부 사회2부기자
  • 등록 2025-05-07 10:41:09

기사수정
  • 마곡 어울림공원과 궁산 일대에서 개막
  • 겸재의 예술정신 기리며 예술로 힐링하는 하루
  • 사생대회와 청소년 문화 축제 등 다채로운 문화예술 체험 마련

(▲사진=강서구, 오는 10일 마곡 어울림공원과 궁산 일대에서 개최되는 9회 겸재문화예술제’ 안내 포스터)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겸재 정선의 예술혼이 깃든 마곡 어울림공원과 궁산 일대에서 오는 109회 겸재문화예술제를 연다.


겸재문화예술제는 진경산수화의 대가 겸재 정선의 예술정신을 기리고, 지역 주민과 예술인, 청소년 등 다양한 세대가 함께 어우러지는 강서구의 대표 문화예술 축제다.


올해는 겸재의 향기, 강서를 물들이다를 슬로건으로, 20회 겸재 전국 사생대회 겸재 문화 버스킹 야외전시 체험마당 아트마켓 등 강서의 봄을 만끽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된다.


오전 10시에는 20회를 맞이한 겸재 전국 사생대회가 시작된다.


전국의 유치원생과 초··고등학생들이 참가해, 겸재가 거닐던 수려한 궁산의 풍경을 한국화, 서양화, 수채화 등 다양한 기법으로 화폭에 담는다.


참가 신청은 오는 9일까지 방문, 전화, 온라인(강서구 문화시설 통합홈페이지-교육-겸재정선미술관)으로 가능하며, 당일 현장 접수도 할 수 있다.


고 부문별로 상장과 부상이, 유아부 전원에게는 참가 상장이 수여된다.


오전 11시와 오후 2시에는 해설사와 함께 겸재 정선의 발자취를 따라 궁산 일대를 스탬프 투어 형식으로 탐방하는 겸재 발자취 따라 궁산 탐방이 진행되며 투어를 완주한 참가자에게는 체험부스(아트마켓) 이용권이 제공된다.


오후 1시부터는 마곡 어울림공원 야외무대에서 MC 붕붕의 체험형 버블쇼를 시작으로, 서울호서예술전문학교 댄스팀 발할라의 퍼포먼스 댄스, 강서영상크리에이터 오아의 노래 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버스킹 무대가 이어진다.


축제 현장 곳곳은 미술관으로 변신한다.


마곡 어울림공원 입구에서는 지역 문인들이 겸재의 작품을 시로 표현한 겸재 시화전‘2024 겸재 전국 사생대회 수상작품전, 공원 내에는 사전 백일장 수상작을 시화로 전시한 공간이 마련된다.


체험마당에서는 지역문화시설과 예술인단체가 협력해 봄꽃 화관 만들기’, ‘동의보감 속 토끼 인형 꾸미기’, ‘전통놀이 한마당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행사장 내에서는 강서구 캐릭터 새로미와 함께하는 인증샷 이벤트, 선비복 입기, 포토존, 아트마켓, 푸드트럭 등의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돼 축제의 풍성함을 더한다.


이와 함께, 겸재정선미술관에서는 625일까지 개관 16주년 기념 특별전 ! 금강산, 수수만년 아름다운이 열려 예술제의 감동을 더한다.


진교훈 강서구청장은 겸재문화예술제는 전국의 어린이와 학생들을 비롯한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참여형 문화예술제라며, “온 가족이 다양한 문화와 예술을 즐기며,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예술의 감동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청 문화예술과(02-2600-6581)로 문의하면 된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리얼시그널' 웹사이트...부동산, 예금, 주식, 가상자산 보유 현황 확인 (사진=네이버db)[뉴스21 통신=추현욱 ]고위 공직자들의 실제 부동산 보유 현황을 보여주는 웹사이트가 등장해 눈길을 끈다. 공개된 고위공직자 재산공개 자료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온라인 서비스 '리얼시그널'이 그것이다.리얼시그널에는 대통령, 국회의원, 장·차관, 고위 법관 및 검사, 군 장성 등 약 7000명의 자산 내역이 담겨 있..
  2. 의왕시 사근행궁, 의로운 왕의 도시가 잊지 말아야 할 자리 [뉴스21 통신=홍판곤 ]정조는 '의로운 왕(義王)'이었다. 그는 백성을 사랑했고, 아버지를 그리워했으며, 무너진 나라의 기강을 세우려 했다. 사근행궁에 들렀을 때마다 마음속에 품었던 건 단 하나였다."아버지를 배알하고, 백성을 돌보는 그 길이 곧 임금의 도리다."그 길 위에 오늘의 의왕(義王)이 있다. 그러나 지금, 그 이름의 ...
  3. 단양 강풍 속 패러글라이딩 비행 중 추락…탑승자 1명 중상 지난 22일 오후 3시 34분께 충북 단양군 단양읍 노동리 양방산 전망대 인근에서 패러글라이딩 비행 중이던 50대 남성 2명이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단양소방서에 따르면, 사고 당시 조종사 A 씨와 동승 고객 B 씨는 이륙 직후 강풍에 중심을 잃고 인근 야산으로 추락했다. 현장에 있던 패러글라이딩 업체 직원이 즉시 119에 신고했으며, 소방..
  4. 제천시, 초고압 송전선로 ‘1년 전부터 인지’하고도 침묵… 충북 제천시가 초고압 송전선로(345kV 신 평창–신 원주) 건설사업이 지역을 통과할 가능성을 지난해 11월부터 알고 있었던 것으로 드러났다.하지만 시는 이 사실을 시민에게 단 한 차례도 공식적으로 알리지 않아 ‘행정의 무책임’과 ‘정보 은폐’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한국전력공사는 지난해 11월 제천시를 포함한 해당 구...
  5. 태백 라마다 호텔 충격 증언 "1,910명 등기는 껍데기, '무제한 멤버십' 판매가 본질" 태백 라마다 호텔 사태가 1,910명의 '지분 쪼개기' 등기 분양 문제로 알려진 것과 달리, 실제로는 '무제한 멤버십 회원권' 판매를 통한 변칙적 수익 창출이 더 심각한 문제의 본질이라는 내부 관계자의 충격적인 증언이 나왔다.과거 태백 라마다 호텔의 내부 관계자 A씨는 "기사화된 1,910명의 등기 문제는 전체 사기 규모의 100분..
  6. 국내 유명 배우 겸 모델 A씨, 캄보디아 인신매매 모집책 혐의…"한국 여성 강제전환" 국내 포털사이트에서 검색되는 배우 겸 모델 A씨가 캄보디아 현지 범죄조직의 한국인 여성 모집책 역할을 한 것으로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 23일 보도에 따르면 A씨는 지난해 4월 30대 여성 B씨에게 “캄보디아에서 일본어 통역 일을 함께하자”고 제안한 뒤, B씨를 프놈펜으로 출국시켰고 현지에서 조직원에게 500만원을 받고 넘긴 혐...
  7. 태광그룹, 애경산업 지분 63% 4700억원에 인수...매매 예정일자, 내년 2월 19일 [뉴스21 통신=추현욱 ] 태광산업 컨소시엄이 4700억원에 애경산업을 인수한다.AK홀딩스와 태광산업 등은 각각 이사회를 열고 이같은 내용이 담긴 주권 양수도 방안을 승인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매각 대상 주식은 애경산업 보통주 1667만2578주다. AK홀딩스 보유주식 1190만4812주와 애경자산관리 보유주식 476만7766주다.이는 애경산업 전체 발행주...
역사왜곡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