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강서구, 오는 10일 마곡 어울림공원과 궁산 일대에서 개최되는 ‘제9회 겸재문화예술제’ 안내 포스터)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겸재 정선의 예술혼이 깃든 마곡 어울림공원과 궁산 일대에서 오는 10일 ‘제9회 겸재문화예술제’를 연다.
‘겸재문화예술제’는 진경산수화의 대가 겸재 정선의 예술정신을 기리고, 지역 주민과 예술인, 청소년 등 다양한 세대가 함께 어우러지는 강서구의 대표 문화예술 축제다.
올해는 ‘겸재의 향기, 강서를 물들이다’를 슬로건으로, ▲제20회 겸재 전국 사생대회 ▲겸재 문화 버스킹 ▲야외전시 ▲체험마당 ▲아트마켓 등 강서의 봄을 만끽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마련된다.
오전 10시에는 20회를 맞이한 겸재 전국 사생대회가 시작된다.
전국의 유치원생과 초·중·고등학생들이 참가해, 겸재가 거닐던 수려한 궁산의 풍경을 한국화, 서양화, 수채화 등 다양한 기법으로 화폭에 담는다.
참가 신청은 오는 9일까지 방문, 전화, 온라인(강서구 문화시설 통합홈페이지-교육-겸재정선미술관)으로 가능하며, 당일 현장 접수도 할 수 있다.
초‧중‧고 부문별로 상장과 부상이, 유아부 전원에게는 참가 상장이 수여된다.
오전 11시와 오후 2시에는 해설사와 함께 겸재 정선의 발자취를 따라 궁산 일대를 스탬프 투어 형식으로 탐방하는 ‘겸재 발자취 따라 궁산 탐방’이 진행되며 투어를 완주한 참가자에게는 체험부스(아트마켓) 이용권이 제공된다.
오후 1시부터는 마곡 어울림공원 야외무대에서 MC 붕붕의 체험형 버블쇼를 시작으로, 서울호서예술전문학교 댄스팀 ‘발할라’의 퍼포먼스 댄스, 강서영상크리에이터 ‘오아’의 노래 공연 등 다양한 장르의 버스킹 무대가 이어진다.
축제 현장 곳곳은 미술관으로 변신한다.
마곡 어울림공원 입구에서는 지역 문인들이 겸재의 작품을 시로 표현한 ‘겸재 시화전’과 ‘2024 겸재 전국 사생대회 수상작품전’이, 공원 내에는 사전 백일장 수상작을 시화로 전시한 공간이 마련된다.
체험마당에서는 지역문화시설과 예술인단체가 협력해 ‘봄꽃 화관 만들기’, ‘동의보감 속 토끼 인형 꾸미기’, ‘전통놀이 한마당’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행사장 내에서는 강서구 캐릭터 새로미와 함께하는 인증샷 이벤트, 선비복 입기, 포토존, 아트마켓, 푸드트럭 등의 다양한 부대행사도 준비돼 축제의 풍성함을 더한다.
이와 함께, 겸재정선미술관에서는 6월 25일까지 개관 16주년 기념 특별전 ‘아! 금강산, 수수만년 아름다운’이 열려 예술제의 감동을 더한다.
진교훈 강서구청장은 “겸재문화예술제는 전국의 어린이와 학생들을 비롯한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참여형 문화예술제”라며, “온 가족이 다양한 문화와 예술을 즐기며, 일상에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예술의 감동을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청 문화예술과(☎02-2600-6581)로 문의하면 된다.
횡성 운무산
운무산은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에 위치한 산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친숙한 자연 휴식 공간이다.산 이름은 안개(운무)가 자주 끼는 지형적 특징에서 유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완만한 능선과 숲길이 어우러져 사계절 산행과 가벼운 등산에 적합하다.정상과 능선에서는 횡성 일대의 산과 들을 조망할 수 있어 경관 감상이 뛰어나다.운무산..
“돌아가신 부모님 예금 찾기, 은행마다 발품 팔아야 할까요?”
현재 '안심 상속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피상속인(사망자)의 금융자산을 한 번에 '조회'할 수는 있지만, 이를 '인출'하려면 상속인들이 서류를 갖춰서 모든 금융기관을 일일이 방문해야 한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이러한 ‘행정적 고통’을 해소하기 위해, 상속인 간의 전자적 합의를 통해 대표상속인 명의의 가상계좌..
상곡장학회 출범... "교육으로 자립을, 장학으로 미래를 열다"
(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가 장애 학생들의 교육 기회 확대와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새로운 발걸음을 내디뎠다. ''상곡장학회 출범식 및 제1회 장학금 수여식'**이 2025년 12월 18일(목) 오전 11시, HW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날 행사에는 협회 관계자와 장학생, 학부모, 내빈 등 다수가 참석해 상곡장학회의 뜻.
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덕수궁 명촌점에 나눔냉장고 우수후원처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7일 2024년 8월부터 매주 25만원 상당의 소고기 국거리를 정기기부하고 있는 덕수궁 명촌점에 나눔냉장고 우수후원처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희망나눔냉장고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7일 원거리 지역주민과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20세대를 찾아가 함흥면옥 명촌점에서 기부한 갈비탕과 밑반찬 등으로 구성된 식료품 꾸러미를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7일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을 진행, 어려운 이웃 60세대에 직접 담근 김치를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