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잔디광장에는 5월3일 어린이날 행사 [강동 어린이 대축제]를 위한 준비로 행사요원 및 봉사자들의 움직임이 분주하다.
봄비의 출현으로 다소 걱정스레 시작된 행사는 오전10시부터 오후5시까지 계속 되었는데 밝고 환한 아이들의 모습 때문인지 부슬부슬 내리던 비가 그치고 방긋 웃으며 햇님이 나타났다.
▲ 식전공영 (사진.강동구청)
식전 행사와 마술공연. 각 부스마다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의 행복을 더해준 [강동어린이대축제]는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이수희(강동구청장). 조동탁(강동구의장). 진선미(강동갑국회의원)외 강동구의회 여러 의원과 구립.민간.가정 어린이집 연합회장 등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 주었다.
특히 강동융복합복지네트워크 김근희 총회장 및 봉사자들의 분홍색 단체 조끼는 어두운 행사장을 밝음으로 변화 시켜주었으며 여러 봉사자들의 활약 또한 가히 칭찬할 만하다
▲ 이수희강동구청장(왼쪽두번째줄 네번째). 김근희총회장(왼쪽두번째줄 다섯번째)/ 사진.강동구청타구에 비해 출산율이 해마다 지속적으로 늘고 있고 청소년의 인원 또한 증가하고 있는 강동구(이수희구청장)는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환경이 잘 구성되어 있으며, 어른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사랑이 나은 결과라고 한 구민은 말한다.
이수희(강동구청장)는 “이 자리에 함께해주신 강동구 어린이들과 부모님들을 환영합니다.” 란 인사를 시작으로 행사 준비해 준 스탭진과 내.외빈 그리고 어린이집 연합회 회장에게 감사의 말과 함께 “얘들아 사랑한다~ 즐거운 시간 보내십시오~” 하며 크게 힘차게 외치고, 각 부스마다 돌면서 봉사자들에게 따뜻한 격려를 아끼지 않았으며, 어린이들이 즐겁게 체험하는 것을 흐믓하게 바라보기도 했다.
▲ 이수희강동구청장(오른쪽 세번째)/ 사진 강동구청
[강동어린이대축제] 행사가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심은진(강동어린이회관)관장을 주축으로 도와 준 강동구의 여러 봉사단체 참여는 아름다움 그 자체였으며, 이수희(강동구청장)를 비롯한 모든 어른들은 우리나라 어린이가 안전하고 밝은 사회에서 무럭무럭 자라나는 바람을 가져본다.
양천구, ‘2026년 불법유동광고물 수거보상제’ 운영
양천구(구청장 이기재)는 도시 미관을 해치고 보행 안전을 위협하는 불법 현수막·전단 등을 집중 정비하기 위해 ‘2026년 불법유동광고물 수거보상제’를 운영하고, 오는 31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불법유동광고물 수거보상제는 주민이 지역 내 불법 현수막, 벽보, 전단 등을 수거해 동 주민센터에 제출하면 실적.
강서구, ‘서울키즈플라자’ 개관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에 놀이와 돌봄, 마음건강까지 모두 챙길 수 있는 아동전용 복합공간 ‘서울키즈플라자’가 지난 12일(금) 문을 열었다. 이날 개관식에는 진교훈 구청장을 비롯해 오세훈 서울시장, 이용 아동과 양육자, 돌봄시설 종사자 등 100여 명이 함께했다. 진교훈 구청장은 축사를 통해 “어린이들의 놀이와 돌봄 그...
강서구,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 취약계층에 김장 2.2톤 기부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지난 12일(금)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주)(대표이사 최덕진)로부터 김장김치 10kg 220박스를 전달받았다. 전달식은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 김포공항 기내식센터에서 진교훈 구청장, 최덕진 대표이사와 임직원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 대한항공씨앤디서비스 임직원들은 김장김치를 버무.
인천공항고속도로서 졸음운전 연쇄 추돌 사고로 2명 심정지
[뉴스21 통신=추현욱 ] 오늘 새벽 5시쯤 인천공항고속도로 공항방향 운서역 인근에서 SUV 2대와 택시 2대가 연달아 부딪히는 사고가 났다.이 사고로 20대 남성 택시 승객과 SUV 조수석에 타고 있던 70대 남성이 심정지 상태로 병원에 옮겨졌다.경찰은 20대 남성이 타고 있던 택시의 운전자가 졸음운전을 하다가 70대 남성이 타고 있던 SUV를 들이받..
롯데백화점 대표, ‘노조 조끼 손님 제지’ 논란에 공식 사과
[뉴스21 통신=추현욱 ]노동조합 조끼를 입고 식사를 하려던 시민에게 조끼를 벗으라고 요구한 롯데백화점이 사건 발생 사흘 만에 대표이사 명의로 공식으로 사과하며, 재발 방지를 약속했다.13일 롯데백화점 누리집 맨 위의 ‘공지사항’을 보면, 정현석 롯데백화점 대표 명의의 사과문이 올라와 있다. 롯데백화점은 사과문을 통해 &ldqu...
우크라 전쟁이 불씨 지핀 ‘유럽 징병제’ 논의…각국 징병제 부활 논란
[뉴스21 통신=추현욱 ]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안보 위기가 커진 유럽 각국에선 징병제 부활 등 군복무제 개편 움직임이 활발하다. 특히 최근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의 ‘미국 우선주의’ 외교로 “미국이 유럽을 돕지 않을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진 것도 한몫하고 있다. 이른바 ‘유럽 자강론’이 확산되면서 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