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부산 강서구최근 발생한 영남지역 대형 산불피해지역 이재민을 위해 강서구 녹산동 주민들의 도움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미음동 거주 배정애씨는 지난 4월 1일 이재민을 위로하는 내용을 담은 손편지와 함께 성금 80만 원을 녹산동에 전달했다. 이와 함께 녹산시니어건강교실 수강생 100여 명이 모은 성금 61만 원도 전달했다.
또 녹산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경수)는 4월 18일 산불피해 주민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녹산동에 성금 250만 원을 기탁했다.
그리고 녹산동통장단(단장 강성규)도 성금 100만 원, 녹산동 방위협의위원회(위원장 이정열)도 성금 150만 원을 녹산동에 각각 기부했다.
또한 녹산동 세산초등학교총동창회(회장 이정호) 동문 400여 명은 4월 23일 성금 208만 5천 원을 녹산동에 기부했다.
성금 기부자들은 모두 “피해 주민들이 한시바삐 피해를 극복하고 평온한 생활로 돌아갔으면 하는 마음에 작은 힘을 보탰다”고 말했다.
녹산동은 기탁받은 성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산불 피해 주민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20여 년 난제 ‘일명 송정리 1003번지’ “시민 품으로”
[뉴스21통신/장병기 기자] 광주 광산구가 광주송정역을 호남 관문다운 공간으로 변화시키기 위해 광장 확장 사업에 이어 오랜 난제로 방치된 역 맞은편 폐 유흥가 일대(일명 송정리 1003번지)를 시민 공간으로 전환하는 공공 주도 정비 사업을 추진한다.단순히 낡은 건물을 철거하는 데 그치지 않고, 특색 있는 공간 활용 전략을 바탕으로 광주...
동두천시보건소, 임신부 대상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 운영
동두천시보건소는 관내 등록된 임신부를 대상으로 모유수유 환경을 장려하고 건강한 출산을 도모하기 위해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기마중 출산준비교실’은 모유수유와 유방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돕고 분만 과정을 교육해 임신부에게 출산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제공하며, 출산에 대.
동두천시, 헌혈자에 온누리상품권 지급
동두천시는 지난 1월 30일 헌혈 장려와 안정적인 혈액 수급을 위해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에 온누리상품권 1만 원권 2,000장을 전달했다.시는 헌혈 문화 확산과 혈액 수급 안정에 기여하고자 2023년부터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과 헌혈자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매년 관내 헌혈자에게 1만 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을 지급하고 ..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
(사)구리시자원봉사센터, 청소년과 함께 유기 동물 수제 간식 만들기 봉사 진행반려돌봄센터와 협력… 생명 존중·나눔 가치 체험 행사 운영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사단법인 구리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백경현)가 구리시 반려돌봄센터와 공동으로 지난 1월 31일(토), 청소년 15명이 참여한 가운데 유기 동물을 위한 수제 간식 만들기 ...
포천시,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 선정 ‘도비 220억 원 확보’
포천시가 미래 성장 동력 확보를 목표로 추진한 ‘첨단 및 관광산업 인프라 확충’ 사업계획이 경기도 제3차 지역균형발전 성과사업에 최종 선정돼, 총 220억 원 규모의 도비를 확보했다.경기도 주관 ‘지역균형발전사업’은 도 내 지역 간 격차를 해소하고, 상대적 저발전 지역을 활성화하여, 균등한 기회와 지속가능한 성장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