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kbs뉴스 영상 캡쳐마이크로소프트의 주가가 7% 이상 올랐다.
1분기 매출과 주당 순이익 등이 시장 예측치를 뛰어넘을 정도로 크게 늘었기 때문이다.
역시 실적이 좋았던 페이스북의 모기업 메타의 주가도 4% 넘게 상승했다.
이에 따라 나스닥 지수가 1% 넘게 오르는 등 뉴욕 주식시장 3대 지수가 모두 상승 마감했다.
나스닥 지수는 상호 관세 발표일인 지난달 2일의 종가를 넘어섰고, S&P500 지수도 이에 근접했다.
한때 시장 하락을 주도했던 기술 기업들이 실적을 바탕으로 시장을 밀어 올리고 있는 거다.
하지만 경기 지표는 좋지 않았다.
지난주 신규 실업수당 청구 건수가 24만 천 건으로 전문가의 예상치를 넘어섰다.
전날 민간기업 고용 건수가 급감했다는 소식에 이어 고용 시장이 불안해지고 있다는 신호로 해석된다.
제조기업들의 활동도 두 달 연속 위축된 것으로 나타났다.
관세에 따른 불확실성 때문이다.
전날 사우디의 증산 결정으로 급락했던 국제 유가는 상승했다.
미국과 이란 간의 핵 협상이 지지부진하면서 트럼프 대통령이 이란산 석유를 조금이라도 산다면 2차 제재 대상이 될 거라고 경고한 데 따른 영향으로 풀이된다.
우크라 전쟁이 불씨 지핀 ‘유럽 징병제’ 논의…각국 징병제 부활 논란
[뉴스21 통신=추현욱 ]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안보 위기가 커진 유럽 각국에선 징병제 부활 등 군복무제 개편 움직임이 활발하다. 특히 최근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의 ‘미국 우선주의’ 외교로 “미국이 유럽을 돕지 않을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진 것도 한몫하고 있다. 이른바 ‘유럽 자강론’이 확산되면서 국.
미국 아이비리그 브라운대서 총격…최소 2명 사망, 8명 중상 추정
[뉴스21 통신=추현욱 ] 미국 동부 로드아일랜드주에 있는 브라운대 캠퍼스 내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해 여러 명이 총에 맞았다고 AP통신과 미국 언론이 전했다.사망자나 부상자가 몇 명인지는 정확하게 알려지지 않았으나, 최소 2명이 숨지고 8명이 중상을 입은 것으로 추정된다.외신 보도에 따르면 지역 경찰은 13일(현지시각) 오후 엑스 계정..
180석 비행기에 전체 승객 단 3명… '눕코노미'
[뉴스21 통신=추현욱 ] 대한항공이 인천-괌 노선 등을 축소하도록 해달라고 당국에 심사를 요청했다.지난 13일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인천-괌 노선과 부산-괌 노선에 시정명령을 변경해달라고 최근 공정위에 신청했다.공정위는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기업결합을 승인하면서 연도별·노선별 좌석 수를 코로나19 팬데...
조국 대표, "딸 조민 '무혐의' 기사는 왜 없나…언론, 최소한의 기계적 중립 지켜야"
조국 조국혁신당 대표가 딸 조민씨의 화장품 회사 관련 위법 의혹 등이 불송치 및 무혐의로 결론 났지만 언론 보도가 없다고 비판했다. 의혹이 불거졌을 때는 기사가 쏟아졌지만 처분에 대해선 보도가 없었다는 지적이다.조 대표는 지난 12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자식 일이지만 하나 쓴다. 정체불명자가 내 딸이 창립하고 운...
광주대표도서관 붕괴사고 매몰자 전원 수습…4명 사망
[뉴스21 통신=추현욱 ]광주대표도서관 붕괴 사고로 매몰된 작업자 4명이 사고 발생 이틀 만에 모두 숨진 채 수습됐다.13일 소방 당국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20분께 광주 서구 치평동 광주대표도서관 붕괴 현장에서 마지막 실종자인 김모(58) 씨가 숨진 채 발견돼 구조대가 1시간8분 만에 수습했다. 김 씨는 다른 매몰 사망자들과 마찬가지로 지...
KTX·고속버스 한 곳에서, 익산역 환승체계 개선 구상 나서
호남 철도의 관문 '익산역'이 고속철도와 고속·시외버스, 택시 등 다양한 교통수단을 한자리에서 갈아타는 복합환승센터로 확장하는 밑그림을 그려나간다. 익산시는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대광위)가 추진하는 '복합환승센터 혁신모델 컨설팅 지원사업' 공모에 익산역이 최종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