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읍체육회는 지난 5월 1일 군위군생활체육공원(위천 둔치 잔디운동장)에서 ‘2025년 군위읍 孝 한마음체육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체육대회는 어르신을 공경하고 세대 간 소통을 증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으며, 65세 이상 군위읍민 1,000여명이 함께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행사는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진행되었으며, 식전 공연, 개회식, 체육경기, 민요 및 가수 공연, 노래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체육경기 종목으로는 윷놀이, 고리걸기, 고무신던지기, 한궁, 판뒤집기 등이 구성되어 참석자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대회를 위해 수고한 군위읍 체육회, 군위읍 노인회, 이장협의회, 새마을회, 한국부인회, 해병전우회, 새마을후원회, 직장공장새마을군위군협의회, 자연사랑연합회군위지회 등 여러단체 회원들에게 깊은 감사를 표했다.
군위읍체육회는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건강하고 활기찬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이창원 군위읍체육회장은 “이번 체육대회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드리고 주민들의 화합과 지역 사회의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어 기쁘다.”고 밝히며 모두가 함께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자리가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