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가 산불 피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순창군을 위해 따뜻한 연대의 마음을 전했다.
▲ 익산시청 전경
익산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강태순)는 28일 순창군청을 방문해 구호성금 5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최영일 순창군수와 강태순 센터장 등이 참석해 어려운 시기 이웃을 향한 온정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
전달된 성금은 익산시민과 지역 기업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모은 것으로,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피해 복구와 주민 긴급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강태순 센터장은 "어려운 시기일수록 자발적인 나눔은 더욱 소중한 힘이 된다"며 "앞으로도 이웃을 위한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실천하는 익산시자원봉사센터가 되겠다"고 말했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이웃 도시 익산의 따뜻한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기탁된 성금은 꼭 필요한 곳에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익산시자원봉사센터는 재난 발생 지역의 신속한 복구를 위해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에 앞장서고 있으며, 지역사회를 위한 꾸준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