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포천시포천시 내촌면(면장 서정아)은 지난 24일 마을 공동집하장을 중심으로 영농폐기물 약 20톤을 수거하는 등 대대적인 농촌 환경 정비에 나섰다.
농촌 환경 정비는 본격적인 농번기를 앞두고 환경오염을 예방하고, 깨끗하고 안전한 농촌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했다.
특히, 방치된 영농폐기물은 건조한 날씨 중 큰 화재의 원인이 될 수 있는 만큼, 이번 활동은 산불 예방으로도 의미가 있었다. 수거된 폐비닐과 농약병 등 영농폐기물은 한국환경공단을 통해 재활용될 예정이다.
서정아 내촌면장은 “영농폐기물 수거는 단순한 환경 정비를 넘어 깨끗하고 안전한 농촌 만들기의 첫걸음”이라며, “내촌면 이장협의회와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 덕분에 수거가 원활히 추진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체계적인 수거 활동을 통해 깨끗한 농촌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내촌면 행정복지센터는 ‘깨끗한 농촌, 함께 만드는 환경’ 실현을 위해 지속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일상 속 불의의 사고, 장성군이 함께 책임진다
장성군이 올해 군민안전보험 보장 항목을 28종으로 확대해 운영한다.군민안전보험은 장성군에 주민등록이 있는 주민이 각종 재해나 사고를 당했을 때 정해진 보장액을 지급하는 제도다. 보장 기간은 2월 1일부터 2027년 1월 31일까지며, 장성군민과 등록 외국인 모두 포함된다. 별도의 절차 없이 자동으로 가입되고 보험료는 장성군이 부담...
인구 늘고, 기업 호평… 장성군의 성장, ‘숫자’로도 보인다
장성군의 성장세가 구체적인 수치로 나타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가장 이목이 집중되는 분야는 ‘인구’다. 군에 따르면 지난해 말 장성지역 인구는 4만 4369명으로 1년 전보다 1116명 늘었다. 장성읍 소재 793세대 ‘대광로제비앙’ 아파트 입주가 시작된 것이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장성의 인구 증가세는 여기서 그치지 않을...
고흥군, ‘핫플 관광지 인스타존 100개소 발굴’ 본격 추진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사진·영상 중심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관광 트렌드에 대응하고 지역 관광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고흥 핫플 관광지 인스타존 100개소 발굴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고흥군 주요 관광지와 관광객 유입이 많은 장소를 중심으로 감성적인 촬영이 가능한 인스타존을 조성해, 관광객.
고흥군, 사천시와 함께 우주항공복합도시 포럼 공동 개최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사천시와 함께 3일 사천시청 대강당에서 「미지답 사천포럼(우리의 미래, 지방에 답이 있다)」을 공동 개최했다.이번 포럼은 ‘우주를 향한 골든타임, 복합도시 특별법으로 답하다’를 주제로, 글로벌 우주산업 경쟁이 가속화되는 상황 속에서 우주항공복합도시 특별법의 조속한 통과와 구체적인 추진 전략을 .
담양군, 인공지능·사물인터넷 활용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참여자 모집
담양군, 인공지능·사물인터넷 활용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참여자 모집 - 인공지능(AI)으로 똑똑하게! 어르신 맞춤형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하여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는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시간과 장소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