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별자치도 이상길 정읍시의회 의원은 지난 4월 24일 정읍시 파크골프협회 회장, 시 관계자 등과 함께 정읍 신태인 파크골프장 현장을 방문해 시설 전반을 점검하고, 이용자 및 관계자의 의견을 청취했다.
이번 현장 방문은 지난 4월 10일 정읍시의회 5분 자유발언에서 이상길 의원이 정읍시 파크골프장 확대와 신태인 파크골프장 시설 개선의 필요성을 강하게 요청한 데 따른 후속 조치로 마련됐다.
현장 점검에서는 특히 주차장 부족 문제와 협소한 통행로로 인한 불편이 집중적으로 제기됐으며, 이날 현장에서는 실제 차량이 통행로에서 빠지는 사고가 발생해, 이상길 의원과 참석자들이 직접 차량을 구난하는 상황도 있었다.
이와 함께 파크골프장 이용객과 지역 상인이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푸드트럭존 설치, 파크골프용품 전시·판매 공간 마련 등 다양한 아이디어가 논의됐다.
이상길 의원은 “주차장, 편의시설, 안전한 통행로 등 기본 인프라부터 지역경제와 연계한 상생 모델까지, 시민 여러분과 함께 정읍 파크골프의 내일을 확실하게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36홀 규모의 정읍시 신태인 파크골프장은 2024년 약 4만 9천여 명의 이용객을 기록해 2023년도 대비 194%의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