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양주시양주시 장흥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임신우)가 23일 한국불교태고종 (재)천년고찰 청련사(회주 상진스님)를 ‘복지사각지대 발굴 협력기관’으로 지정하고, 현판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지정은 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경기북부공동모금회가 공동으로 추진 중인 기획사업 ‘양주 당근이(당신 근처의 이웃)’의 일환으로,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민관 협력체계를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전달식에는 장흥면장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동위원장을 비롯해 장흥면 노인회장, 노인대학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해 협력기관 지정의 의미를 더했다.
협력기관으로 지정된 청련사는 그간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꾸준히 실천해 왔다. 매년 ‘어려운 이웃과 따뜻한 겨울나기 자비의 나눔’ 행사를 통해 저소득 독거노인과 취약계층에 연탄을 직접 배달하고, 김장김치, 라면, 쌀 등 생필품을 기부하는 등 이웃 돌봄에 앞장서고 있다.
임신우 공동위원장은 “이번 협력기관 지정을 계기로 복지의 손길이 닿지 않는 곳까지 세심히 살필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민·관·종교가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마을 복지공동체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청련사 주지 상진스님은 “불교의 가르침은 자비를 바탕으로 어려운 이웃을 살피는 것”이라며 “청련사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복지 실천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나태인 면장은 “지역 종교단체와의 협력은 복지안전망을 강화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체들과의 연계를 통해 보다 촘촘하고 따뜻한 복지 행정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일상 속 불의의 사고, 장성군이 함께 책임진다
장성군이 올해 군민안전보험 보장 항목을 28종으로 확대해 운영한다.군민안전보험은 장성군에 주민등록이 있는 주민이 각종 재해나 사고를 당했을 때 정해진 보장액을 지급하는 제도다. 보장 기간은 2월 1일부터 2027년 1월 31일까지며, 장성군민과 등록 외국인 모두 포함된다. 별도의 절차 없이 자동으로 가입되고 보험료는 장성군이 부담...
인구 늘고, 기업 호평… 장성군의 성장, ‘숫자’로도 보인다
장성군의 성장세가 구체적인 수치로 나타나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가장 이목이 집중되는 분야는 ‘인구’다. 군에 따르면 지난해 말 장성지역 인구는 4만 4369명으로 1년 전보다 1116명 늘었다. 장성읍 소재 793세대 ‘대광로제비앙’ 아파트 입주가 시작된 것이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장성의 인구 증가세는 여기서 그치지 않을...
고흥군, ‘핫플 관광지 인스타존 100개소 발굴’ 본격 추진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사진·영상 중심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관광 트렌드에 대응하고 지역 관광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고흥 핫플 관광지 인스타존 100개소 발굴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고흥군 주요 관광지와 관광객 유입이 많은 장소를 중심으로 감성적인 촬영이 가능한 인스타존을 조성해, 관광객.
고흥군, 사천시와 함께 우주항공복합도시 포럼 공동 개최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사천시와 함께 3일 사천시청 대강당에서 「미지답 사천포럼(우리의 미래, 지방에 답이 있다)」을 공동 개최했다.이번 포럼은 ‘우주를 향한 골든타임, 복합도시 특별법으로 답하다’를 주제로, 글로벌 우주산업 경쟁이 가속화되는 상황 속에서 우주항공복합도시 특별법의 조속한 통과와 구체적인 추진 전략을 .
담양군, 인공지능·사물인터넷 활용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참여자 모집
담양군, 인공지능·사물인터넷 활용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참여자 모집 - 인공지능(AI)으로 똑똑하게! 어르신 맞춤형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 담양군(군수 정철원)이 인공지능과 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하여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지원하는 ‘어르신 건강관리 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시간과 장소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