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강서구, 헌혈차 외부 모습)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오는 25일 강서구청 정문 앞에서 ‘생명나눔 헌혈캠페인’을 펼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적극적인 헌혈 문화를 활성화하고 안정적인 혈액 공급에 기여함으로써 생명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서구는 직원과 사회복무요원뿐만 아니라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강서구청 정문 앞에 헌혈 버스를 준비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수요 조사 결과 헌혈 참여 의사를 보인 직원들이 많아 버스 1대를 추가해 총 2대를 배치한다.
헌혈캠페인은 2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다.
헌혈 시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되고 헌혈자에게는 헌혈증서를 발급하고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한다.
헌혈은 이웃 사랑을 실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혈압, 간 기능, 매독·말라리아 항체 검사 등 다양한 혈액검사 결과도 제공되어 자가 건강진단도 할 수 있다.
아울러 장기기증 희망 등록 부스도 함께 운영된다.
장기기증 희망 등록은 뇌사 상태 또는 사망 후 장기를 기증하고 싶은 의사를 미리 등록하는 절차로 생명을 기다리는 환자들에게 새로운 삶을 주는 숭고한 의미가 담겨있다.
강서구는 헌혈하는 직원에게 공가를 부여하고, 4시간의 학습 시간을 인정해 주며 참여를 독려하고 있으며, 이에 공무원들이 솔선수범해 헌혈에 참여함으로써 지역사회 내 생명나눔 운동이 더욱 확산되길 기대한다.
한편, 강서구는 2016년부터 헌혈 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올 하반기에 총 2회의 헌혈캠페인을 추가로 진행하는 등 앞으로도 생명나눔의 가치를 꾸준히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진교훈 구청장은 “이번 캠페인이 지역사회에 생명나눔 문화가 더욱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생명을 살리는 숭고한 실천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뿌리내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보건소 의약과(☎02-2600-5855)로 문의하면 된다.
횡성 운무산
운무산은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에 위치한 산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친숙한 자연 휴식 공간이다.산 이름은 안개(운무)가 자주 끼는 지형적 특징에서 유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완만한 능선과 숲길이 어우러져 사계절 산행과 가벼운 등산에 적합하다.정상과 능선에서는 횡성 일대의 산과 들을 조망할 수 있어 경관 감상이 뛰어나다.운무산..
“돌아가신 부모님 예금 찾기, 은행마다 발품 팔아야 할까요?”
현재 '안심 상속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피상속인(사망자)의 금융자산을 한 번에 '조회'할 수는 있지만, 이를 '인출'하려면 상속인들이 서류를 갖춰서 모든 금융기관을 일일이 방문해야 한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이러한 ‘행정적 고통’을 해소하기 위해, 상속인 간의 전자적 합의를 통해 대표상속인 명의의 가상계좌..
상곡장학회 출범... "교육으로 자립을, 장학으로 미래를 열다"
(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가 장애 학생들의 교육 기회 확대와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새로운 발걸음을 내디뎠다. ''상곡장학회 출범식 및 제1회 장학금 수여식'**이 2025년 12월 18일(목) 오전 11시, HW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날 행사에는 협회 관계자와 장학생, 학부모, 내빈 등 다수가 참석해 상곡장학회의 뜻.
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덕수궁 명촌점에 나눔냉장고 우수후원처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7일 2024년 8월부터 매주 25만원 상당의 소고기 국거리를 정기기부하고 있는 덕수궁 명촌점에 나눔냉장고 우수후원처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희망나눔냉장고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7일 원거리 지역주민과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20세대를 찾아가 함흥면옥 명촌점에서 기부한 갈비탕과 밑반찬 등으로 구성된 식료품 꾸러미를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7일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을 진행, 어려운 이웃 60세대에 직접 담근 김치를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