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경찰서(서장 총경 정성일)는 최근 사회적 이슈로 떠오른 이상동기형 범죄에 대비하기 위해 지난 18일 무안읍 불무 공원에서 FTX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다중운집지역에서 정신질환자가 흉기를 들고 위협하는 상황을 가정하여, 경찰의 현장 대응력을 높이기 위한 목적이었다.
훈련에는 초동대응팀, 지역경찰, 형사, 여청, 교통 등 다양한 기능의 경찰관 약 60명이 참여하여 실제와 같은 상황을 설정하고, 상황 접수부터 전파, 추적, 검거까지의 일련의 과정을 시뮬레이션했다. 이러한 훈련은 경찰의 신속하고 효과적인 대응 능력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정성일 총경은 “이상동기형 범죄 등 강력범죄에 대한 군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지속적인 훈련을 실시할 것”이라며, “맞춤형 훈련을 통해 군민들이 안심하고 생업에 종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번 훈련은 경찰의 결단력과 주민 안전을 위한 노력을 보여주는 중요한 사례로, 앞으로도 이러한 훈련이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 할 필요성이 크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최근 새롭게 구성된 울산쇠부리축제 추진위원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올해 축제 운영 방향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4일 구청장실에서 울산쇠부리소리보존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갖고, 울산쇠부리소리보존 관련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효문동 저소득 독거노인 가구 에어컨 청소 지원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화봉꿈마루길 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4일 효문동 지역 저소득 독거노인 10가구를 찾아 에어컨 청소 지원과 함께 효율적인 냉방기 사용법을안내했다.
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조선의 국밥' 착한가게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4일 매월 정기 후원에 동참하기로 한 호계동 '조선의 국밥'에 착한가게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 한부모가정에 떡국떡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한부모가정어머니후원회는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한부모가정 200세대에 떡국떡을 전달했다.
모트라스(주), 북구 염포동에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기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모트라스(주)는 4일 북구 염포동 행정복지센터에 설 명절 맞이 이웃돕기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상당을 전달했다.
박천동 북구청장, 동대산 동악정 정비공사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박천동 북구청장이 3일 주민들과 함께 동대산 정상 동악정 일원 데크 설치 공사 완료 현장을 점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