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암군장애인복지관 소속 장애인 20명이 17일 복지관에서 ‘장애인봉사단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을 예고했다.
‘함께 나누는 봉사의 기쁨, 지역사회와 더 가까이’를 구호로 한 장애인봉사단은 지역사회와 소통하고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구성됐으며, 이날 발대식에서는 봉사단원들이 함께 모여 그 의지를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들은 지역주민과 복지활동가들의 축하 속에 위촉장을 받고 봉사단 선서와 함께 활동 계획도 발표했다.
장애인봉사단은 앞으로 환경정화 활동, 취약계층 지원, 캠페인 참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영암군장애인복지관장은 “장애인이 지역사회 봉사의 주체로 나서 활동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
이번 봉사단 구성을 통해 장애인이 스스로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활동에 참여하며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영암군장애인복지관은 ‘모두가 더불어 사는 포용적 지역사회’를 목표로 다양한 장애인 사회 참여 기회를 마련해 오고 있다.
[인사] 두산그룹
[㈜두산]◇ 신규임원(상무) 승진△ 양정근 △ 왕매록 △ 전우석 [두산에너빌리티]◇ 신규임원(상무) 승진△ 김군수 △ 김기범 △ 김성권 △ 김태원 △ 김택전 △ 김호정 △ 박진호 △ 서영빈 △ 원일준 △ 이병진 △ 차정훈 [두산밥캣]◇ 신규임원(상무) 승진△ 장원 [두산테스나]◇ 신규임원(상무) 승진△ 조훈 [두산큐벡스]△ 정윤환
[인사] 산업통상부
▲ 다자통상협력과장 지민정 ▲ 인증산업진흥과장 이용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