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남역 9번 출구 뒷골목에서 파라솔이 있는 야외테라스에 앉아 휴식을 즐기거나 식사를 할 수 있게 된다.
서초구는 다음 달부터 강남역 뒷골목 음식점거리(서초대로75길, 77길 등)의 업소 64곳을 대상으로옥외영업 시범 운영을 한다고 28일 밝혔다.
음식점들은 영업장 내에서 조리·가공한 음식을 야외테라스에서 제공할 수 있다.
구는 건축후퇴선 전면공지(용도가 지정되지 않은 건물 앞 공지)에서 테라스 영업이 가능하도록 하고 파라솔 관련 설치공간과 재질 기준 등의 디자인 권장 기준을 마련했다.
구는 앞서 업주들이 건물 앞 공간의 불법건축물을 스스로 철거하도록 협의했다.
구가 합리적 규제 완화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업주들과 고객들의 화합과 소통으로 이 일대를 서울의 대표 거리로 만들겠다고 설명했다.
또 야외테라스나 펜스 등 불법으로 설치된 무단시설물 때문에 통행 불편과 소음, 악취 등에 따른 민원이 제기됐지만, 옥외영업이 허용되면 시민 불편이 줄 것으로 기대했다.
구는 시범결과를 토대로 허용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허용지역 외에서의 불법 영업행위는 강력한 단속으로 근절할 방침이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내수경기가 어려운 현재 과도한 규제는 풀어줘 지역경제를 활성화해야 한다"며 "서초형 옥외영업 지역으로 조성해 시민들이 다시 찾는 거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 행정사무감사 대비 생태복원 중인 삼산·여천매립장 등 주요 현장점검
[뉴스21 통신=최세영 ]▲사진제공=울산광역시의회울산시의회 문화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홍유준)는 29일(수) 제8대 울산시의회 마지막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현장 중심의 실효성 있는 감사 준비를 위해 울산광역시립노인요양원, 삼산·여천매립장 등 주요 현장을 방문해 점검했다. 먼저, 위원들은 개원 24년차에 접어든 울산광역...
지능형 과학실 온(ON)’ 디지털 과학교육 혁신 가속화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 교육청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29일 북구 호계고등학교 지능형 과학실에서 ‘지능형 과학실 온(ON)’을 활용한 디지털 탐구 중심 과학 수업을 공개했다. ‘지능형 과학실 온’은 학생 중심의 탐구 활동을 지원하는 온라인 매개체(플랫폼)로, 감지기(센서)와 ...
제22회 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
김상태 북구의장, 북구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애로 청취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 - 울산북구의회울산북구의회 김상태 의장이 북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와 간담회를 갖고 청소년 정신건강 및 위기 지원 체계 강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김 의장은 29일 북구 신천동 소재 센터를 방문해 신수정 센터장 및 청소년상담사들과 간담회를 갖고 센터 관련 사업 현황 및 센터 운영 애로사항을 듣는 시간..
파주시, 황사 재난대응 모의훈련 실시 완료
파주시는 지난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 제35조에 따라 황사 재난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훈련은 ‘황사 재난 위기대응 실무매뉴얼’에 따라 황사 경보 발생 시 대응 역량과 협조 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진행됐다. 훈련에는 기후부, 17개 시도, 12개 중앙부처, 기상과학원 및 환경과학원 등.
파주시, ‘행복두끼 프로젝트’ 업무협약 체결
파주시는 ㈔딜로이트한마음나눔, 행복나래㈜, 행복도시락 사회적협동조합과 함께 결식 우려가 있는 외국인 노동자 자녀 지원을 위한 ‘행복두끼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날 협약식에는 최병갑 파주시 부시장을 비롯해 ㈔딜로이트한마음나눔 유병문 상임이사, 행복나래㈜ 조민영 본부장, 행복도시락 사회적협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