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대구광역시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원장 박순태, 이하 문예진흥원)는 대구 중구청(구청장 류규하)과 협력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25년 지역 주도형 관광서비스 경쟁력 강화 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국비 1억 4천만 원을 확보했다.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는 ‘2025년 지역 주도형 관광서비스 경쟁력 강화 사업’ 공모에 선정돼 국비를 확보했다.
이를 통해, ‘여행객 편의 증진을 위한 스마트 대구관광 환경 구축’을 주제로, 지난 7월 대구 최초로 지정된 동성로 관광특구를 포함한 대구 중구 일대 외국인 관광객의 언어 장벽과 결제 문제 등 불편을 해소하고, 서비스 품질을 향상하기 위한 3가지 사업을 본격 시행한다.
첫 번째 사업은 모바일 간편결제 시스템 구축으로, 외국인 관광객이 현금 없이 휴대전화로 QR코드를 스캔해 결제할 수 있는 인프라를 중구 지역 2,500여 개 매장에 도입할 예정이다.
두 번째로 중구 식음료 매장 500여 곳에 다국어 메뉴판 및 주문 시스템을 설치한다. 문예진흥원은 지난해 시범사업을 통해 5개 국어(국문/영문/일문/중문간체/중문번체 등)를 지원하는 QR 다국어 메뉴판을 도입한 경험을 바탕으로, 관광객이 휴대전화로 메뉴 확인부터 주문, 결제까지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아울러, 모바일 간편결제와 QR 다국어 메뉴판을 도입한 매장 사업주와 종사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서비스 교육과 사업 효과성을 평가하기 위한 만족도 조사를 함께 진행한다.
이번 사업은 2025년 5월부터 12월까지 약 8개월간 진행되고, 한국관광공사가 지원하는 컨설팅을 통해 사업 내용을 최종확정하고 사업 효과성을 높일 예정이다.
또한 문예진흥원은 이번 공모사업을 마중물로 활용하여 대구시와 함께 대구 관광 서비스 품질의 중장기적 개선과 이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머리를 맞댈 계획이다.
강성길 대구문화예술진흥원 관광본부장은 “이번 공모 선정은 대구가 외래 관광객을 위한 스마트 관광 환경을 선도하는 도시로 도약하는 발판이 될 것이다”며, “이를 통해 대구 여행의 만족도 향상은 물론, 관광객과 업주 모두 만족하는 지속 가능한 서비스 모델을 만들어 전국 벤치마킹 사례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2025년 행정안전부 지자체 재정분석 평가 울산시, 종합 분야 3년 연속‘최우수’지자체 선정
[뉴스21 통신=최세영 ]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5년 지방자치단체 재정분석 평가’에서 3년 연속 종합 분야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장관 표창과 함께 특별교부세 1억 원을 받게 됐다. 재정분석 평가는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재정 현황과 운영 성과를 종합적으로...
울산시립교향악단 2025 송년음악회‘당신을 위한 음악 선물’
[뉴스21 통신=최세영 ]▲ 사진제공=울산광역시울산시립교향악단이 연말을 맞아 오는 19일 오후 7시 30분 울산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25 송년음악회 ‘당신을 위한 음악 선물’을 선보인다. 이번 무대는 춘천시립교향악단 상임지휘자 송유진이 지휘를 맡고, 카운터테너 정시만이 협연자로 나서 클래식 선율과 오페라 명곡까지 풍성...
정읍시농업기술센터, 농진청 '교육훈련 우수기관' 선정
전북특별자치도 정읍시농업기술센터가 농업 현장에 꼭 필요한 맞춤형 교육과 첨단 기술 보급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농촌진흥청이 주관한 '2025년 교육훈련지원 우수기관'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선정은 정읍시가 농업·농촌 인적 자원 전문 교육을 통해 현장 지도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 실...
예수병원 주니어 임상과장회,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 주니어 임상과장회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를 위한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이어갔다. 예수병원 주니어 임상과장회는 지난 12월 13일, 전주시 완산구 낙수정1길 20 일대에서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겨울철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봉사.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동지팥죽 지원
▲사진제공:울주군청 울주군 상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신용석, 정상화)가 16일 동짓날을 맞아 동지팥죽 지원사업을 추진했다.이날 위원들은 취약계층 어르신 50세대를 방문해 직접 만든 동지팥죽과 간식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정상화 공동위원장은 “상북면의 어르신들이 조금이나마 몸과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