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예수병원=호스피스 전문기관 서비스 평가에서 최우수 점수 획득[뉴스21통신전북취재팀] 전북특별자치도 전주예수병원은 말기 암 환자와 그 가족을 위한 전인적 돌봄 서비스인 호스피스 부문에서 보건복지부 주관의 평가에서 최우수 점수를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보건복지부는 매년 전국 호스피스 기관을 평가하고 있으며, 2024년에는 예수병원이 수행한 서비스 제공과 성과를 점검하는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평가 항목에는 ▲병동 및 인력 운영, 호스피스 질 관리 ▲호스피스 홍보 ▲사별 가족 대상 기관 이용 만족도 등이 포함됐으며,특히 사별 가족 대상 기관 이용 만족도 조사에서 예수병원은 전국 평균인 15.5점을 상회하는 16.5점을 기록하며, 호스피스 서비스를 이용한 가족들의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예수병원은 이번 평가에서의 성과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호스피스 환자와 그 가족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평안과 존엄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예수병원은 단순히 의료적인 치료를 넘어, 사랑과 희망을 전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으며, 환자와 가족들에게 밝고 희망적인 미래를 선사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예수병원 호스피스 병동은 환자들이 마지막까지 평화롭고 존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상의 돌봄을 제공하며, 그들의 삶의 끝자락까지 희망과 사랑을 함께 나누는 공간으로 만들어나가고 있다.
2021년 12월 27일부터 예수병원은 입원형 호스피스를 시작, 말기 암 환자와 보호자들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돌봄을 제공하고 있다.
예수병원 호스피스 병동은 병원의 설립 목적에 부합하는 사랑과 긍휼의 마음을 바탕으로 환자와 보호자를 섬기고 있다. 의료진은 예수님의 사랑을 실천하며, 환자와 그 가족들이 어려운 시기를 보내는 데 있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신선미 책임간호사는 “예수님 마음을 본받아 말기 암 환자와 가족이 좀 더 평안하고 아름답게 삶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호스피스 서비스로 최선을 다했다"고 소감을 말했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