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충북도청충북농업기술원(원장 조은희)은 오는 4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청주시 오창읍 농업기술원 일원에서 아이들과 도시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제17회 농업·농촌사랑 푸른 뜰 체험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농업과 농촌의 가치를 알리고, 전통 농경문화를 가족 단위로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다. 어린이와 가족이 봄날 자연 속에서 함께 즐기며 배우는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행사 첫날인 25일(금)은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사전 예약으로 운영되며, 26일(토)은 일반 가족 단위 도시민을 대상으로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자녀를 동반한 부모 방문객을 위한 프로그램이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행사장에서는 전통 농경문화와 민속놀이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전통 농기구를 활용한 △맷돌로 콩 갈기 △절구 찧기 △누에고치 실 뽑기 △지게 지기 등의 농경문화 체험이 진행된다. 또한 △투호 △활쏘기 △굴렁쇠 굴리기 등 전통 민속놀이도 상시 체험할 수 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마술·비눗방울 공연 △풍선 아트 △‘민속놀이 왕은 누구!’ 대회 등 무대 행사도 열려 가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즐거운 분위기를 더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청년농업인이 직접 참여하는 프리마켓과 농산물 가공품 홍보부스도 운영돼, 사과즙, 수제 잼, 쿠키 등 다양한 지역 농산물을 현장에서 직접 구매할 수 있다. 도시민과 생산자가 교류하는 장이 마련되며,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체험프로그램 중 라이스 클레이, 반려식물 만들기, 도자기 만들기 등 몇 가지는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예약은 충북농업기술원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행사 당일 현장 신청도 가능하다.
도 농업기술원 조은희 원장은 “이번 행사는 아이들과 가족이 함께 농업의 가치를 체험하고, 농촌의 정서를 몸소 느낄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특히 어린이들이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