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한곡공항공사, 15일 김포공항 국내선 3층 대합실에서 열린 ‘항공보안 캠페인’에서
김복근 안전보안본부장이 이용객들에게 기내 반입 금지 물품 및 보조배터리 반입 절차 등을 홍보하고 있다.)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이정기)는 15일 봄철 여행 성수기를 앞두고 김포공항 국내선에서 기내 반입 금지 물품과 보조배터리 기내 반입 기준 안내를 위한 ‘항공보안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여객이 기내 반입 금지 물품을 사전에 확인하고 최근 강화된 보조배터리 및 전자담배 반입 기준을 숙지해 보안 검색 지연을 최소화하고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공항공사는 기내 반입 금지 물품을 소개하는 팜플렛을 여객들에게 배포하여 비행기 탑승 전 소지품 확인을 하도록 하고 보조배터리를 기내 반입할 경우 투명 비닐봉투에 담거나 절연 테이프를 부착하도록 안내했다.
한국공항공사는 지난해 전국공항에서 라이터(44만 건), 액체류(37만 건), 도검․총기 등 기타 반입 금지 물품(30만 건) 등을 포함해 총 111만 6천여 건의 기내 반입 금지 물품을 적발했다.
김복근 한국공항공사 안전보안본부장은“공항 이용객께서는 기내 반입 금지 물품에 대한 사전 확인과 보조배터리 반입 절차 준수 등을 통해 안전한 항공여행 문화 조성에 함께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내 반입 금지 물품과 항공보안 관련 자세한 정보는 카카오톡 챗봇 ‘물어보안’ 또는 ‘항공보안 365(www.avsec365.or.kr)’를 통해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횡성 운무산
운무산은 강원특별자치도 횡성군에 위치한 산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친숙한 자연 휴식 공간이다.산 이름은 안개(운무)가 자주 끼는 지형적 특징에서 유래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완만한 능선과 숲길이 어우러져 사계절 산행과 가벼운 등산에 적합하다.정상과 능선에서는 횡성 일대의 산과 들을 조망할 수 있어 경관 감상이 뛰어나다.운무산..
“돌아가신 부모님 예금 찾기, 은행마다 발품 팔아야 할까요?”
현재 '안심 상속 원스톱 서비스'를 통해 피상속인(사망자)의 금융자산을 한 번에 '조회'할 수는 있지만, 이를 '인출'하려면 상속인들이 서류를 갖춰서 모든 금융기관을 일일이 방문해야 한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이러한 ‘행정적 고통’을 해소하기 위해, 상속인 간의 전자적 합의를 통해 대표상속인 명의의 가상계좌..
상곡장학회 출범... "교육으로 자립을, 장학으로 미래를 열다"
(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가 장애 학생들의 교육 기회 확대와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새로운 발걸음을 내디뎠다. ''상곡장학회 출범식 및 제1회 장학금 수여식'**이 2025년 12월 18일(목) 오전 11시, HW컨벤션센터 그랜드볼룸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이날 행사에는 협회 관계자와 장학생, 학부모, 내빈 등 다수가 참석해 상곡장학회의 뜻.
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덕수궁 명촌점에 나눔냉장고 우수후원처 현판 전달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7일 2024년 8월부터 매주 25만원 상당의 소고기 국거리를 정기기부하고 있는 덕수궁 명촌점에 나눔냉장고 우수후원처 현판을 전달했다.
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희망나눔냉장고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효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7일 원거리 지역주민과 거동이 불편한 취약계층 20세대를 찾아가 함흥면옥 명촌점에서 기부한 갈비탕과 밑반찬 등으로 구성된 식료품 꾸러미를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했다.
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북구 농소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7일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을 진행, 어려운 이웃 60세대에 직접 담근 김치를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