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21통신 박민창기자] 목포해경이 전남 무안군 현경면 가입리 선착장 인근 갯벌에 고립된 60대 여성을 성공적으로 구조했다.
11일 오전 10시 34분, 갯벌에 사람이 고립됐다는 신고가 접수되자 목포해양경찰서는 즉시 인근 파출소와 해경구조대, 목포항공대 등 구조 세력을 현장에 급파했다.
고립된 위치는 육상으로부터 약 400미터 떨어져 있어 구조대의 접근이 어려운 상황이었으며, 물이 들어오고 있는 상황이라 신속한 구조가 필요했다.
이에 따라 해경은 목포항공대 헬기를 동원해 신고 접수 시각으로부터 한 시간여 만에 A씨를 구조하는 데 성공했다.
구조된 A씨는 갯벌에서 꼬막을 채취하고 있었던 것으로 전해지며, 현재 건강상 이상은 없는 상태라고 밝혔다.
목포해경은 갯벌에서 활동하기 전 반드시 미리 물때를 확인하고 주변 지형을 숙지하는 등 사전 준비가 필요하다고 강조하며, 위급 상황 발생 시에는 망설이지 말고 119로 신고해줄 것을 당부했다.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