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구례군구례군은 오는 4월 19일부터 20일까지 ‘천년의 역사 속으로 떠나는 여행’이라는 주제로 제81회 지리산 남악제 및 제44회 군민의 날 행사를 성대하게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남악사, 화엄사 시설 지구, 공설운동장 등 구례군 일원에서 진행되며, 구례읍 시가행진과 군민의 날 체육행사, 군민 노래자랑, 남악 제례 등 총 4마당 29종목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공연, 전시, 체험 등의 행사가 펼쳐진다.
첫째 날인 4월 19일, 구례읍 시가행진을 시작으로 군민의 날 기념식이 이어지며 이후 체육행사가 펼쳐진다. 줄다리기, 400m 계주, 족구, 축구, 게이트볼, 씨름, 단체줄넘기, 파크골프, 한궁 시범경기 등 9개 종목에서 치열한 경기가 예상된다. 저녁에는 서시천 체육공원에서 군민 노래자랑이 열려, 본선 진출자들의 뜨거운 경연과 초청 가수의 축하공연이 행사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킬 예정이다.
둘째 날인 4월 20일, 남악사에서 남악 제례가 봉행되며, 장죽전 녹차 시배지에서는 헌공다례가 진행된다. 또한, 화엄사 시설 지구에서는 길거리 씨름대회, 읍면 윷놀이 대회, 농악 경연대회 등 다양한 전통 행사가 마련된다. 관광객을 위한 투호 던지기, 제기차기, 우리 차 시음회, 전통 떡 만들기 등의 체험 행사도 준비되어 있어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행사가 될 전망이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재경구례군향우회에서 200여 명의 향우가 참석해 친선 줄다리기 경기를 펼치는 등 지역 화합을 위한 특별한 시간이 마련된다. 또한, 구례교육지원청과 협력하여 학생들이 남악 제례 및 헌공다례를 관람하고, 남악 서예 백일장, 남악제 글짓기, 내 고장 문화재 그리기 대회 등에 참여할 수 있도록 장려하고 있다.
최성현 추진위원장은 “지리산 남악제 및 군민의 날 행사를 통해 구례군민이 화합하고 소통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지리산 남악제 및 군민의 날 행사가 유구한 역사를 가진 행사인 만큼 단순한 축제가 아닌 구례가 하나로 단합하고 구례군민으로서 자긍심을 높이는 소중한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의령군, ‘청렴 퍼즐 퍼포먼스’로 새해 청렴 다짐
[뉴스21 통신=박철희 ] 의령군이 병오년 새해를 맞아 전 부서가 직접 만든 청렴 슬로건을 모아 ‘청렴 퍼즐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눈길을 끌었다. 딱딱한 선언 대신 각 부서의 개성과 업무 특성을 살린 문구들이 퍼즐 조각으로 맞춰지면서 “청렴은 구호가 아니라 일하는 방식”이라는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했다.군은 지난 2...
“일단 끊고 확인하세요”…양천구, 공무원 사칭 사기 주의보 발령
# 최근 서울 소재 A업체는 가스누설감지기 등을 남품해 달라는 요청을 받았다. 주문자는 양천구청 재무과 소속 진△△ 주무관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견적서와 함께 특정 B업체에서 대리납품하라고 요청했다. 수상함을 느낀 A업체가 재무과 진△△ 주무관을 찾아 문의하니 ‘납품을 요청한 사실이 없다’는 답이 돌아왔다. 양천구...
강서구, 설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개최
“설 명절 맞아 전통시장에서 장 보시고 온누리상품권도 받아 가세요”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는 설 명절을 맞아 전통시장에서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와 전통 놀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명절 장바구니 부담을 덜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통시장 이용객은 일정 금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