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한국공항공사, 지난 3일(현지 기준),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2024 CCBJ 사업성과상 시상식에서
박갑철 한국공항공사 그린에너지부장(왼쪽에서 2번째)이 EBI 관계자(왼쪽에서 1번째)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이정기)는 3일(현지 시각) 美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제23회 환경산업서밋(Environmental Industry Summit in 2025) 국제 컨퍼런스에서 ‘2024년 CCBJ 사업성과상’을 수상했다.
환경산업서밋 행사는 세계적인 권위의 미국 환경전문 컨설팅·연구기관인 EBI(Environmental Business International)가 주관하며, CCBJ(Climate Change Business Journal : 미국 EBI에서 재생에너지, 탄소포집 및 저장 등 기후 변화 산업 9개 분야에 대한 규제나 비즈니스 동향 등을 제공하는 기후 변화 비즈니스 저널) 사업성과상은 매년 기후 변화 대응과 지속 가능한 에너지 전환에 기여한 기관·기업을 평가해 수여한다.
올해 수상기관 중에는 한국공항공사가 아시아권에서 유일하다.
한국공항공사는 지난해 사천공항 주차장 유휴부지에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해 연간 796MWh의 전력 에너지를 자체 생산·소비하여 매년 366톤의 온실가스를 감축하게 되며, 대국민 친환경 여행실천 캠페인, 폐전자제품 재활용을 통한 순환경제 활성화 등 탄소중립 추진 활동으로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정기 사장직무대행은 “한국공항공사의 친환경 활동 노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아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탄소중립 공항 실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