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충북도청충북도는 4월 3일 충북연구원에서 ‘2025년 여성취업지원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충북여성새로일하기지원본부(배혜영 본부장), 충북여성인력개발센터(김경민 센터장) 등 현장에서 여성 일자리를 담당하는 관련자 22명이 참석했으며, 여성인력의 적극적인 채용과 여성근로자 복지서비스 지원, 여성이 일하기 좋은 조직문화 조성, 일?가정 양립이 가능한 제도 도입 등을 논의했다.
회의는 ▲오경숙 양성평등가족정책관의 2025년 충청북도 여성일자리분야 추진현황 보고 ▲기관별 주요사업 운영현황 보고 ▲충북 여성취업 성과 제고를 위한 기관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논의에서는 혼인?임신?출산?육아 또는 근로조건 등을 이유로 경제활동을 중단하였거나 경제활동을 한 적이 없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취업지원서비스 운영의 발전 방안 및 홍보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이 제시됐다.
한편, 충청북도는 ▲남성육아휴직 1호 기업 지원, ▲찾아가는 아이돌봄 서비스 및 공동육아나눔터 활성화, ▲가족친화인증기업 500+ 사업 등 일과 출산의 양립과 여성 경제활동 촉진을 위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오경숙 양성평등가족정책관은 “최근 여성들의 경제활동이 크게 늘었다고는 하지만 아직까지 결혼이나 출산, 육아 등의 이유로 취업과 직장생활에 있어 어려움을 겪는 여성들이 많다”며, “여성을 적극적으로 채용하고 여성들이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경북도,‘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경북도는 동해안의 경쟁력 제고와 미래 발전 방안 제시를 위한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 보고회를 환동해지역본부와 동해안 5개 시군이 참석한 가운데 18일 동부청사 영상회의실에서 개최했다. ‘환동해 블루이코노미 신성장 계획’은 기후변화, 지속가능성, AI·디지털혁명, 에너지 전환, ..
군위군새마을회, 2025년 새마을지도자대회 성료
군위군새마을회가 한 해 동안의 새마을 운동 성과를 축하하고 유공 지도자를 격려하는 ‘2025년 군위군새마을지도자대회’를 18일 삼국유사 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택관 새마을회장을 비롯한 지도자, 기관단체장,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군위군새마을회 활동 영...
거창군, ‘거창韓맛집’ 추가 선정, ‘거창의 맛’ 넓힌다
[뉴스21 통신=김희백 사회2부기자] 거창군은 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거창군 대표맛집 ‘거창韓맛집’ 추가 지정을 위한 접수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 거창군은 지난해 관내 외식업소 10개소를 ‘거창韓맛집’으로 처음 선정하고 인증 현판 부착과 맛지도 제작·배포 등 홍보를 추진해 왔다. 대표...
김상태 북구의장, 퇴직자 정원숲가꾸기 봉사단과 간담회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미래정원숲이음단 김봉술 단장 등 운영진과 봉사활동 지원방안 논의
제2기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출범
[뉴스21 통신=최병호 ]*사진출처-울산북구청구정 주요 정책과 현안에 대한 자문을 제공하는 북구 정책자문위원회 제2기 위촉식이 18일 북구청 상황실에서 열렸다.